경기도교육청, 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본격 시동

미래형상상학교 모델개발 관련부서 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04/11 [20:37]

경기도교육청, 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본격 시동

미래형상상학교 모델개발 관련부서 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9/04/11 [20:37]

- 학생중심․현장중심의 미래형상상학교 연구용역 추진 방안 논의

   
▲ 미래형상상학교 T/F추진계획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에 이어 향후 추진방향 등이 논의했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각 전문 분야별 담당자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미래형상상학교 연구 추진방향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미래형상상학교 모델개발 연구 추진을 위한 특별전담팀 담당자들과 연구용역을 진행 중인 사단법인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 함께했다.

보고회에서는 미래형상상학교 T/F추진계획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에 이어 향후 추진방향 등이 논의됐다.

 ‘미래형상상학교’는 성장, 자율, 자치 중심으로 교육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학생중심 학교 공간 재구성에 초점을 맞춘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모델 추진 방향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연구용역 과정을 통해 미래 교실이 ▲학생카페⋅숲카페⋅놀이공간 등 다양성과 자율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공간, ▲건강하고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특히, 기존 학교 틀에서 탈피해 변화된 학습형태를 운영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선진형 학교 모델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임경순 경기도교육청 시설과장은 “배움을 만드는 창조적인 공간조성, 학생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학교별 특색 공간 발굴 등 학생중심의 교육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