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중마고우’…중원1마을협의회와 함께 개최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05/16 [12:28]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중마고우’…중원1마을협의회와 함께 개최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9/05/16 [12:28]
   
▲ 중원 마을의 오래된 친구(고우)와 함께하는 축제라는 의미를 가진 ‘중마고우’가 열린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오는 5월 18일 오후 3시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중원 마을의 오래된 친구(고우)와 함께하는 축제라는 의미를 가진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 중마고우’ 를 개최한다.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 중마고우’는 중원청소년수련관과 ‘중원1마을 협의회’ 가 협력해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공연마당으로 크게 세 개의 테마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석고 방향제, 디퓨저, 자외선 팔찌 만들기 등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는 체험마당과 팥빙수, 아이스크림&쿠키, 소떡소떡 등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으로 준비된 먹거리마당, 그리고 난타, 치어리딩, 힙합, 통기타, 방송댄스 등 청소년들의 활동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공연마당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이날 2019년 성년의 날 기념행사 ‘未성년 美성년이 되다’가 오후 2시부터 진행 예정으로 전통성년례를 관람하고, 축제에 참여하면 더욱 알찬 하루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문화행사와 지역변화활동을 기획하고 활발히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