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ODA 추진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마을과 학교 찾아 봉사활동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4:29]

꿈드림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ODA 추진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마을과 학교 찾아 봉사활동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5/23 [14:29]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청소년들을 위해 2019년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꿈드림 해외봉사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드림 해외봉사단’ 참가 대상은 성남시 대학생(성남시 거주 대학생 및 성남시 재학중인 대학생) 또는 만19~24세 청소년으로, 지원서(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전자 우편으로 5월 31일까지 제출하고 면접을 통해 선정된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6월부터 사전활동(캄보디아 언어와 문화이해, 교육봉사․노력봉사․교류활동준비)을 진행하여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6박 8일 동안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을 다녀올 계획이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은 2016년부터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마을과 학교 변화를 위해 쓰러져 가는 집을 새로 지어주는 사랑의 집짓기 노력봉사 활동과 툴크로스 학교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과학, 예⦁체능활동을 통한 교육봉사 및 문화교류활동을 펼쳤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성장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꿈드림 해외봉사단으로 참여하는 성남시 청소년들 또한 한층 더 성장하고 보람을 느끼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봉사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꿈드림 해외봉사단 담당자
(031-729-9332)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nyouth.or.kr/jwyouth/index.do) 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