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모두 놀 수 있어요!

성남시청에 아이사랑놀이터 한 곳 더 생겨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6/12 [11:36]

영·유아 모두 놀 수 있어요!

성남시청에 아이사랑놀이터 한 곳 더 생겨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6/12 [11:36]

   
▲ 성남시청에 아이사랑놀이터가 추가로 한 곳이 더 생겨나 영.유아를 둔 엄마들이 즐겁게 이용할수 있도록 했다.
장난감을 대여받을 수 있고, 다양한 주제의 놀이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아이사랑놀이터’가 성남시청사에 한 곳 더 설치·운영된다.

시는 시청 9층에 170㎡ 규모의 ‘시청 아이사랑 놀이터Ⅱ’를 설치하고 6월 12일부터 시민을 맞는다. 

이에 따라 성남시청 9층에는 지난해 8월 개관한 151㎡ 규모  ‘아이사랑 놀이터’와 함께 이번 시설까지 2곳의 아이사랑놀이터가 운영된다. 기존 영아 위주이던 놀이공간에 유아도 놀 수 있는 공간이 추가로 생긴 것이다.

시는 ‘아이사랑 놀이터Ⅱ’에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플레이하우스, 책놀이터 등 시설물을 들여놨다. 특히, 수·목·금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는 육아상담실을 운영해 부모 양육태도 검사(PAT)와 아동발달검사(K-CDI) 등의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사랑놀이터Ⅱ’ 운영 시간은 기존  ‘아이사랑 놀이터Ⅰ’ 시설과 동일하게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곳을 이용하려면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http:// sneducare.or.kr/echild)를 통해 예약하거나 현장 접수하면 된다. 놀이터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집 원생을 위해 어린이집별 단체 예약도 받는다. 성남시내 아이사랑놀이터는 성남시청 내 2곳과 수정구 단대동, 분당구 판교동 등 4곳에 설치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