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2:17]

이천시,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9/06/25 [12:17]
   
 

[분당신문] 이천시는 지난 6월 24일 사회활동 경력 및 여성정책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14명의 인사를 위촉하고 '이천시양성평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위원장 이천시장 엄태준)는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시장직속 위원회로 전환한 뒤 개최한 첫 회의로 위촉식을 시작으로 부위원장 선출, 양성평등에 기여한 이천시민에 대한 표창과 양성평등기금사업 선정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부위원장에는 그간 여성단체 활동의 경험을 통해 이천시 양성평등에 기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권명희 회장으로 선출했다.
 
2019년 이천시양성평등상에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부문과 사회참여확대 부문별 각 1명, 양성평등유공 표창에 4명을 선정했으며,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천시 행복마을 조성’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는 안전과 돌봄, 여성 역량강화 3개 분야, 4개 마을 및 단체를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표창과 사업 대상자는 다음달 5일 개최하는 ‘이천시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엄태준 위원장(이천시장)은 위촉 위원과 선출된 부위원장님에 대한 축하와 감사를 드리며 “양성이 평등한 사회가 되어 양성평등위원회가 없어도 되는 그런 날이 하루 속히 도래하도록 저 뿐만아니라 여기 계신 위원분들이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천시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다음달 5일 오후 2시 ‘2019년 이천시양성평등주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하는 이날  행사에는 이천거북놀이 보존회의 여는 무대를 시작으로 기념식, 오리지널 드럼캣의 축하공연과 함께 소통, 유쾌한 공감, 힐링 특강이라는 주제로 코미디언 김보화의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