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 신흥3동 ‘공동주방 함께하는 식당’ 행사···7월 18일 진행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6 [18:27]

수정구 신흥3동 ‘공동주방 함께하는 식당’ 행사···7월 18일 진행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9/07/16 [18:27]

[분당신문]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동장 이원용)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해옥)는 오는 7월 18일 오후 4시 관내 창생공간 재미(2층)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공동주방 함께하는 식당’ 행사를 연다.

공동주방 함께하는 식당’은 지역 내 홀로 살고 있는 독거가구 들과 함께 강사의 진행에 따라 요리하고 요리 완성 후 함께 식사하는 사업이다.

독거가구에게 사회적 관계망을 회복할 수 있는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간 정을 쌓을 뿐만 아니라 요리실습을 통해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함께 요리할 공동주방인 ‘창생공간 재미’(대표 이현식)는 지역 문화공간으로, 이웃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동참하고자 장소(공동주방)를 기꺼이 제공했으며, 이현식 대표는 재능기부로 요리 진행까지 직접 맡아줄 예정이다.

이번 공동주방의 함께 할 요리는 ‘콩나물밥과 만능양념장 만들기’다. 더위로 입맛 없고 쉬 피로한 여름철, 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콩나물밥을 만들어 다함께 맛있는 식사하고, 만능양념장을 활용하여 밑반찬 깻잎장과 오이지를 담가 가져가는 일석이조 이벤트로 진행한다.

신흥3동 이원용 동장은 “이제까지는 완성된 밑반찬이나 음식 등을 배달하는 물품지원 복지사업을 해왔는데, 이번 사업은 사회교류가 없는 독거가구들을 집 밖으로 이끌어내어 함께 요리하면서 이웃과 자연스럽게 교류하게 하고,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게 하여 등 지역 공동체 회복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앞으로 더욱 이웃간 정이 넘치는 신흥3동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