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발달장애인가족 모두 모였다!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지회,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7/27 [18:14]

경기도 발달장애인가족 모두 모였다!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지회,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7/27 [18:14]

- 가족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게임으로 신나는 한마당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소속의 ‘라온우리 난타단’

[분당신문] 2019 경기도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가 27일 오전 11시부터 성남실내체육관에서 1천여 명의 장애인과 가족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그동안 경기도내 시ㆍ군을 돌며 치러지는 체육대회가 성남시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

   
▲ 언니 이지원, 동생 이송연 ‘민요자매’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지회장 고선순)와 성남시지부(지부장 김해경)가 함께 만들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체육대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와 표창 및 장학금 전달, 그리고 장애인부모회를 위해 헌신한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오후부터는 열린 체육대회는 경기도 21개 지부(고양, 광명, 광주, 김포, 부천, 오산, 양평, 수원, 안성, 동두천, 안양, 양주, 성남, 여주, 용인, 의정부, 포천, 하남, 화성, 경기, 남양주)가 4개 팀으로 나뉘어 열띤 응원전을 시작으로 가족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훌라후프, 슐런, 디스크골프,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게임이 펼쳐졌다.

식전공연으로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소속의 ‘라온우리 난타단’의 공연이 첫 순서를 장식했다. ‘라온우리 난타단’은 2011년 3월에 발달장애인 5명으로 창단한 팀으로 10여 차례의 수상과 100여 차례의 공연을 펼친 실력을 갖춘 그룹이다.

   
▲ 성남시의회 정윤 시의원, 경기복지재단 진석범 대표이사, 주식회사 행복큐산업 배명순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두 번째 공연으로는 언니 이지원, 동생 이송연 ‘민요자매’가 무대에 올랐다. 언니 이지원은 공주여고 3학년으로 발달장애를 갖고 있지만 장애 아티스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체코, 일본, 몽골, 테팔 등 해외공연과 KBS, EBS, jtbc 등에 다큐 출연 등으로 널리 알려지기도 했다. 동생 이송연은 공주 신월초 5학년으로 KBS 국악한마당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올 가을에는 이들 자매를 주인공으로 하는 고정욱 작가의 동화책도 발간될 예정이다.  

   
▲ 재능기부 동호회 ‘소리모아’가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어 열린 기념식에서는 성남시장애인부모회 김해경 지회장의 개회 선언에 이어, 경기도장애인부모회 고선순 회장의 대회사, 은수미 성남시장을 비롯한 김병관 국회의원, 성남시의회 강상태 부의장, 경기도의회  최종현 보건복지 위원회 부위원장, 최만식 도의원,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 지재성 경기도 보건복지국장 등이 축사를 해주었다.

   
▲ 체육대회에서 빠질수 없는 공굴리기 시합이 펼쳐지고 있다.

한편, 이날 수상자로는 ▲경기도지사 표창의 경우 김을순(안성시장애인부모회) 지부장, 박혜경(수원시장애인부모회) 지부장, 박윤근(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팀장이 받았으며,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은 유지선(국민대) 학생, 이윤희(오산시장애인부모회) 도민강사, 이현주(광주시주·단기시설) 사회재활교사, 박소명(제2수진어린이집) 보육교사, 조은영(아주대) 학생 등이 수상했다.  

   
▲ 가족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이어달리기.

▲경기도교육감 표창은 김희정(대평고) 학생, 김주회(화성나래학교) 학생이 수상했으며, ▲성남시장 표창은 민진국(성남시장애인부모회) 변호사가 받았으며, ▲성남시의회 의장 표창은 전경화(성남시장애인부모회) 부회장, 김희정(성남시장애인부모회) 부회장, 신수일(성남시장애인부모회) 이사 등이 수상했으며, ▲국회의원 표창으로 김태년 국회의원 표창은 이서진(성남시장애인부모회) 이사, 신상진 국회의원 표창은 형경자(성남시장애인부모회) 부회장이 받았다.

특히, 경기도장애인부모회를 위해 애써준 공로자에게 전달하는 감사패 수여에서는 성남시의회 정윤 시의원, 경기복지재단 진석범 대표이사, 주식회사 행복큐산업 배명순 대표에게 전달했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재능기부 동호회 ‘소리모아’의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 했다.

   
▲ 발달장애인가족체육대회가 성남에서 열리도록 힘써온 성남시장애인부모회.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 고선순 지회장은 "장애인과 함께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이니만큼, 누구나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위해 물신양면 도와주신 경기도와 성남시, 그리고 장애인부모회를 위해 힘써주신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