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경기꿈의대학’ 업무 협약 체결

김종환 교육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09/03 [20:50]

신구대학교, ‘경기꿈의대학’ 업무 협약 체결

김종환 교육논설위원 | 입력 : 2019/09/03 [20:50]
   
▲ 신구대학교 이숭겸 총장과 경기도성남교육지원 김선미 교육장이 ‘경기꿈의대학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신문] 신구대학교(이숭겸 총장)는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미)과 ‘경기꿈의대학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꿈의대학’이란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개설한 강좌를 희망 선택해 수강,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신구대학교는 학생들이 학교에 직접 와서 개설된 강좌를 수강하는 신구대학교 방문형 프로그램과 지역 거점 고등학교를 선정해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면 학생들이 거점지정학교로 가서 강좌를 수강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신구대학교가 이번에 처음 시행하는 프로그램은 ▲C언어를 사용한 사물 인터넷 기초과정(강의장소: 이매고) ▲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코딩 교육 과정(강의장소: 양영디지털고) ▲영유아의 행복한 선생님 되기 과정(강의장소: 성남여고) 등 3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 신청했고, 지원 학생에 따라서 운영할 예정이다.

신구대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신구대 정보통신보안과와 아동보육과가 참여하며, 담당교수들이 거점형 고등학교를 방문해 강의를 진행한다"며 "신구대학은 지원 학생들에 따라 향후 운영 방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