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도예명장·도예기능장 후보자 모집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9/04 [16:35]

여주시, 도예명장·도예기능장 후보자 모집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9/09/04 [16:35]
   
 

[분당신문] 여주시는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지역 도예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크게 공헌한 자를 선발하고자 '여주시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후보자를 모집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며, 선발인원은 도예명장 1명, 도예기능장 4명이다. 여주시에서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도예산업에 30년 이상 종사한 자가 읍・면・동장 또는 도예산업 관련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후보자로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대학교수, 민간전문가 등 외부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2차 실기심사로 진행되며, 수상 및 전시활동 경력, 전문성, 도예문화 발전 및 사회 기여도, 기술 숙련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발한다.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으로 선발된 자는 증서 및 배지가 수여 되고, 선정 연도에 연구활동비 및 여주도자기 전시·홍보 지원을 받게 되며, 도자 관련 행사 참여 및 홍보요원 우선 임명 등 예우를 받게 된다.
 
주시는 2006년부터 도예명장을 선발하기 시작해 고성도예 조병호, 청룡도예 김영길, 전원도예 박광천, 석담도예 최병덕, 용우도예 이형우, 운산도예 김흥배, 지청도예 지두현 등 7명의 도예명장을 배출했으며, 기능장은 현진도예 박광연과 오부자옹기 김창호가 선정돼 여주 도예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