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디지털고, 재능나눔 ‘진로 특강’ 마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책과 강연’ 공동 마련

김종환 교육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09/26 [11:19]

양영디지털고, 재능나눔 ‘진로 특강’ 마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책과 강연’ 공동 마련

김종환 교육논설위원 | 입력 : 2019/09/26 [11:19]
   
▲ 책과 강연’ 연구원이 양영디지털고 학생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분당신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양영디지털고등학교 1~2학년 청소년 280명을 대상으로 9월 20일 오전 10시 출판기획에이전시 ‘책과 강연’ 연구원과 함께하는 재능 나눔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면접관을 사로잡는 스피치, 면접장에서 5초를 장악하는 힘,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알짜기업 찾는 법, 합격하는 스타일링이란? 상황별 영어면접 꿀팁, 면접 시 갖추어야 할 마인드 등이다. 또한,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7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했다.

윤도윤(소프트웨어개발과 2년) 학생은 “무엇보다 본인의 관심분야 강연을 선택하여 참여 할 수 있었던 부분이 도움이 됐다”며, “연구원들의 현장 중심의 강연 내용을 통해 진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분당서현청소년수련롼 윤여원 관장은 “이번에 열린 재능 나눔 진로특강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책과 강연’이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참가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 참여를 이끌어 내 청소년들이 진로 및 직업 선택 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