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휴먼브리지,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 취임

후원자와 함께하는 10주년 기념 감사의 밤 열어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6:48]

월드휴먼브리지,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 취임

후원자와 함께하는 10주년 기념 감사의 밤 열어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12/06 [16:48]
   
▲ 월드휴먼브리지 김병삼(우측) 대표가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분당신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감사의 밤 행사에서 최순식 전임 사무총장과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의 이ㆍ취임식을 함께 진행했다.

설립 10주년 감사의 밤은 박장혁 인천월드휴먼브리지 대표의 개회기도로 시작한 뒤 1부 행사에서 방송인 조수희를 월드휴먼브리지의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가졌다. 조수희는 이미 월드휴먼브리지의 행사 및 해외봉사를 함께 하는 등 기관 홍보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었다.

이어 손봉호 월드휴먼브리지 고문(현 기아대책 이사장)은 강연에서 "NGO의 순수성, 투명성과 함께 효율적인 운영이 NGO가 가야 할 길"이라면서 "월드휴먼브리지 또한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국제사회의 빛과 소금이 되는 NGO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가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감사의 밤 행사를 마련했다.

강연 후에는 후원자를 위한 특별한 클래식 콘서트가 이어졌다. 문화 및 예술 소외계층을 위한 연주활동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M.Classic의 멋진 클래식 연주는 추운 날씨 중에도 참석한 후원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었다. 

2부 행사에서는 2019년 한 해와 지난 10년을 돌아보는 영상으로 시작으로 사무총장의 이ㆍ취임식을 진행했다. 먼저, 지난 8년간 월드휴먼브리지에 몸담았던 최순식 사무총장은 이임식에서 "월드휴먼브리지가 후원자분들과 임직원의 노고로 질적으 로나 양적으로 성장했던 시기였다"며 참석한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진 취임사에서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은 "지난 10년간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본부, 국제본부와 함께 힘차게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은 국정원 제1차장, 청와대 국가안보실 비서관 역임했고, 현재는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고문을 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