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바람 타고’ 요트 체험교실 개장

대한요트협회가 한강, 낙동강, 금강 등에서 운영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8/02 [15:02]

‘강바람 타고’ 요트 체험교실 개장

대한요트협회가 한강, 낙동강, 금강 등에서 운영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8/02 [15:02]

[분당신문]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요트협회(회장 박순호) 주관으로 8월 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충주 세계무술공원 관광지(한강), 상주 경천대 관광지(낙동강) 및 부여 백마강교(금강)에서 요트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국민의 여가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국내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5월 경인 아라빛 섬(인천광역시 서구)과 영산강 둔치(전남 나주시)에서 카누 체험교실 운영(5월 5일~10월 7일)을 시작한 후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두 번째로 추진하는 수상레저관광 체험 프로그램이다.
 
요트 체험교실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저렴한 참가비(1인당 5천원)로 운영된다. 다문화 가정 및 소외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은 참가비가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에 (사)대한요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신청할 수도 있다. 요트 체험교실을 신청할 때는 오전 프로그램(10:00~13:00)과 오후 프로그램(15:00~18:00)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상주는 카누 체험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이는 현장에서 신청한 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강바람 타고’ 요트 체험교실은 수변공간을 여가·레저·스포츠활동 공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수상레저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국민들에게 다양한 수상레저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문화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강을, 즐기는 강으로 인식하고 강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향후 카누·딩기요트 체험 외에도 다양한 수상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지역에서 운영하여 국민들의 다양한 여가·레저 수요를 충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