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시민 편의 서비스가 진화한다

추천도서목록 메일링, 가족회원제 등 추가 서비스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1/03/13 [17:53]

중앙도서관, 시민 편의 서비스가 진화한다

추천도서목록 메일링, 가족회원제 등 추가 서비스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1/03/13 [17:53]

성남시 중앙도서관의 시민 편의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지난해 도서기증 우수회원제를 전개한데 이어 올해 3월부터 추천도서목록 메일링 서비스, 가족회원제 운영, 공공기관 신분증 대신사용,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서 지역 주민들의 독서의욕 고취와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메일링서비스는 매월 10일 도서관의 추천도서목록과 분기별 베스트 이용도서 목록을 희망자에게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시민들의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신간 등 다양하고 유익한 도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족회원제는 시간상 도서관을 방문하기 힘든 학생이나 직장인, 도서 대출을 직접 하기 힘든 유아, 어린이, 장애인 등을 대신해 가족구성원이 대신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가족회원 신청서와 모든 가족의 회원증, 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서류를 제출하면 가족회원으로 등록된다.

이밖에도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신분증으로 신원확인 후 도서를 대출 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일반열람실 이용자를 위한 대기자문자서비스가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ct.snlib.net)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031-729-46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