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이 정도는 돼야~! ‘경기안산항공전’

항공기·헬기 탑승, 항공교육, 시뮬레이션 등 체험프로 풍성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9/13 [09:08]

체험? 이 정도는 돼야~! ‘경기안산항공전’

항공기·헬기 탑승, 항공교육, 시뮬레이션 등 체험프로 풍성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9/13 [09:08]

   
 
[분당신문] 가족 단위로 하루 동안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고자 한다면, 오는 10월 3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안산에서 열리는 경기안산항공전이 제격이다.

기존의 다른 에어쇼가 전투기 등 군수산업 분야 위주로 진행돼 실제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에 한계가 있었던 것과 달리, 경기안산항공전은 관람객이 실제로 타고, 날고, 만질 수 있는 경항공기를 내세워 체험프로그램의 격을 달리하고 있다.

항공전 사무국 관계자는 “2009년 1회부터 매년 10만 명 이상이 항공기 탑승체험, 에어쇼, 비행 시뮬레이션 등 각종 체험을 즐겼으며, 올해도 약 15만 명이 하늘을 나는 꿈을 직간접적으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 만점, 하늘을 직접 체험하는 항공기 탑승체험

매년 15대 1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해온 ‘항공기 탑승체험’은 관람객으로 하여금 비행을 직접 경험케 하는 항공전의 가장 인기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항공전 입장권 사전 예매자를 대상으로 하늘을 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여명이 헬기와 경비행기를 탈 수 있는 행운을 누리게 된다. 헬기의 경우 직접 탑승해 10분간 비행을 경험할 수 있다.

3차 사전예매 기간인 이달 2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족권을 구입한 고객 중 총 200명에 항공기 탑승기회가 주어진다.

항공 교육을 한자리에! 항공교육 Zone

평소 항공에 관해 관심이 많았던 항공 꿈나무를 위한 교육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현장에서 체험권을 구매하면 원하는 분야의 프로그램을 교육받을 수 있는 ‘항공교육존’은 항공교육 이론과 함께 글라이더, 모형 열기구 제작 등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마련된 맞춤형 교실이다.

1일 6회 운영되는 항공교육은 1회당 40여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1인당 2천~4천원이다.

종이로 블랙이글을 제작해 보는 곡예비행기 제작체험, 열기구 역사와 이론 습득을 통해 모형열기구를 제작하고 작동해보는 모형열기구 제작 및 비행체험, 항공원리를 이용한 창작형 대형 비행기를 만들어 보는 점보비행기 제작체험, 임진왜란 당시 정평구가 개발한 비차 모형을 만들어 보는 비차 만들기 체험 등이 운영된다.

   
 
하늘 가까이 닿아보자, 항공 및 시뮬레이션 체험

하늘을 나는 꿈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경기안산항공전은 그야말로 체험 천국이다.

크레인에 장착된 행글라이더에 탑승해 회전하면서 상승 하강을 체험하는 행글라이더 비행 시뮬레이터, 행글라이더의 구조와 명칭을 이해하고 이륙을 체험해 보는 행글라이더 지상체험 등이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패러글라이더 장비를 갖추고 조종 및 시뮬레이션 교육을 받는 패러글라이더 지상체험, 허리에 와이어를 묶고 트램플린 위를 통통 튀어 원심력을 체험하는 스카이번지 체험 등도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이착륙 등 실제 항공기 조종석을 그대로 체험해 보는 비행시뮬레이션 체험, UFO 모양의 수직상승 비행체와 RC 비행기·헬기 조종 체험, 항공관련 입체 영화 3D 상영 등 관람객의 흥미를 끌 만한 다양한 체험시설도 마련된다.

블랙이글과 세계적 파일럿이 펼치는 에어쇼, 100여대의 경항공기 전시, 소방안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119안전체험캠프, 각종 공연과 이벤트 등도 빼놓을 수 없는 항공전의 즐길거리다. B-747 항공기 실물크기의 모형 체험관에서 기내 서비스 교육과 실습체험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이색적 체험이다.

항공전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항공전에서는 방문객들이 단순히 에어쇼며 전시된 항공기를 관람하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생생히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의 하늘을 나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줄 아시아 최대 체험형 항공 축제 경기안산항공전에서 올 가을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 남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항공전에는 43만 여명이 방문했으며, 올해는 10월 3일부터 7일까지 경기 안산에서 개최된다. 홈페이지(www.skyexpo.or.kr)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예매가능하며 예매 시 최대 37%를 할인받을 수 있다.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90블럭 (한국해양연구소 앞)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