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 ‘경기도 초중 야구대회’ 개최

올해 2회째, 9월 20일~27일까지 6일간 안양시 석수야구장서 열려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9/18 [21:40]

바른세상병원, ‘경기도 초중 야구대회’ 개최

올해 2회째, 9월 20일~27일까지 6일간 안양시 석수야구장서 열려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9/18 [21:40]

   
▲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원장.
[분당신문] 2012 런던올림픽 대표팀 주치의로 활약했던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대표원장이 유소년 야구 활성화를 위해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척추관절 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서동원 대표원장)은 오는 9월 20일부터 바른세상병원장기 경기도 초중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도지사나 유명 야구인이 주최하는 유소년야구대회와 달리 이례적으로 병원이 주최하는 대회다.

바른세상병원(분당구 야탑동 소재)과 경기도야구협회가 주최하고 안양시야구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안양시 석수야구장에서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6일간(주말 제외) 개최되며 경기도권 초등학교 15개팀, 중학교 13개팀 등 총 28개팀이 참가해 열전을 벌이게 된다.

경기는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승승식 토너먼트로 치러지며 경기도야구협회 경기규칙을 적용한다. 또한 단체상과 개인상에 대한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9월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원장의 남다른 스포츠사랑에서 시작됐다. 서동원 원장은 “그 동안 수많은 프로와 아마추어 야구선수들을 진료하고 구단의 의학자문을 맡으면서 국내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육성환경이 절실하다는 판단 하에 어린 선수들을 조금이라도 지원하기 위해 대회를 열게 됐다”며 “바른세상병원이 관절과 척추, 스포츠손상 전문으로 성장할 수 있는데 있어 선수들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하며, 경기도 야구발전은 물론 한국야구발전에 초석이 되고 이 대회를 통해 국가대표와 프로야구선수들이 많이 탄생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