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개관 7주년 기념 초청공연 '백조의 호수'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0/11 [18:01]

성남아트센터 개관 7주년 기념 초청공연 '백조의 호수'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10/11 [18:01]

   
 
[분당신문] 성남아트센터 개관 7주년과 국립발레단 창단 5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발레 팬들에게 끊임없는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발레 <백조의 호수>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호두까기인형>,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더불어 차이코프스키 3대 발레로 손꼽히는 <백조의 호수>는 영화 <블랙스완>의 흥행 성공과 더불어 다시 한 번 그 명성과 아름다운 안무가 다시 한 번 대중적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오는 10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성남아트센터에서 선보이는 국립발레단의 <백조의 호수>는 볼쇼이 발레단의 유리 그리고로비치 버전으로, 그동안 우리가 봐왔던 다른 버전에서는 단순한 악마에 불과했던 로트바르트를 지그프리트 왕자의 무의식을 좌우하는 또 다른 내면, ‘악의 근성’으로 표현하며 무용수들에게 그 어느 <백조의 호수>보다 치열한 긴장감과 뛰어나고 깊이 있는 연기력을 요구한다.

   
 
여기에 1막과 2막에 추가된 ‘악마와 왕자의 남성 2인무’와 ‘광대의 36회전’, ‘궁정의 왈츠군무’, 그리고 2막 각 나라 공주의 춤에 새로 삽입된 ‘러시안춤’과 기존 버전보다 솔리스트들의 기량이 더욱 보강된 민속춤 역시 유리 그리고로비치 버전만의 묘미라 할 수 있다.

관객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선택한 해피엔딩의 결말과 이와 어우러지는 차이코프스키의 빠르고 경쾌한 음악, 스타 무용수와 촉망받는 신예 무용수들이 함께 하는 무대 역시 관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인 김지영, 차세대 스타 무용수로 자리매김 중인 이은원이 1인 2역으로 우아하고 청초한 백조 오데트와 요염하고 강한 흑조 오딜을 모두 소화해 내며, 창작발레 <왕자호동>에서 주인공 호동왕자 역으로 관객들의 찬사를 받은 이동훈과 올해 입단한 신예 발레리노가 지그프리트 역을 맡아 각자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다양한 현대 레퍼토리로 기량을 과시함과 동시에 창작발레 <왕자호동>을 제작, 대한민국 발레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린 국립발레단은 창단 50주년을 맞아 국내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발레인 <백조의 호수>로 한층 더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동안 몬테카를로발레단, 네덜란드댄스시어터(NDT) 등 세계 유수의 무용단들의 무대를 선보여 온 성남아트센터 역시 개관 7주년을 기념해 국립발레단 초청, 다시 한 번 국내 무용계에 화제의 무대를 선보이길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