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생태학습원, ‘2012 판교생태체험마당’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0/24 [18:46]

판교생태학습원, ‘2012 판교생태체험마당’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10/24 [18:46]

[분당신문] 올해 처음 치러지는 ‘2012 판교생태체험마당’이 오는 11월 3일 토요일, 분당구 삼평동에 위치한 판교생태학습원과 화랑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판교생태학습원은 시민들의 생태, 환경, 교육의 인식증진과 지역민의 열정적 지지를 위해 우리 동네 자연배움터라는 주제로 올해부터 매년 판교생태체험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운영되고 있는 판교생태학습원의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새로운 신규 기획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며 참여객들을 위한 이벤트와 협력기관들의 참여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나눔, 공개 놀이, 관계마당으로 나뉘어져 나눔마당에서는 에코런닝맨, 조물조물 흙놀이, 생태조각보 등 기존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공개마당에서는 에코버튼 만들기, 에코라이트drawing, 자연물그리기 등 신규 프로그램 등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놀이마당에서는 가족들이 참여하는 딱지치기, 투호대회, 제기차기 등이 진행되어 가족이 함께 사라져가는 동심을 찾아가는 시간을 맛보게 되며, 관계마당에서는 성남환경운동연합,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맹산생태학습원 등이 참여해 기관을 소개하고 행사를 함께할 예정이다.

판교생태학습원 서주원 원장은 “올해부터 시작하는 이번 행사가 나눔과 참여라는 키워드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하고 즐기는 가운데 환경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