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최만식 의원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일치도·이행도·정보공개 등 평가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11/09 [14:14]

성남시의회 최만식 의원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일치도·이행도·정보공개 등 평가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11/09 [14:14]

   
▲ 성남시의회 최만식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신천본부에서 수여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최만식 의원(태평 1·2·3, 신촌, 고등, 시흥)이 지난 11월 8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201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우수사례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2008년 제정한 것으로, 평가의 주요 기준으로 ▲일치도(Pass/Fail), ▲이행도(70%), ▲정보공개(30%) 등을 평가해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일치도 평가는 지방선거과정에서 유권자에게 직접 전달되었던 선거공보 공약과 공약이행 자체평가표와의 일치 여부를 Pass/Fail 기준으로 평가하고, 이행도(70%)는 공약이행 여부를 평가하는 작업으로, 완료, 정상추진, 일부추진, 보류, 폐기의 5가지 기준으로 평가,정보공개(30%)는 인터넷을 통하여 주민에게 관련 내용을 정확히 공개하고 소통하고 있는가를 평가내용으로 한다.

최만식 의원의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은 지방선거 과정에서 지역구 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사항들에 대해 의정활동 계획서를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수상자로 결정됐으며, 이번 약속대상 수상은 성남시의회 의원 중에는 유일한 수상자이며, 경기도 내에는 8명이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 소감을 통해 최만식 의원은 “이번 영광스러운 수상의 기쁨을 성남시민 여러분 모두와 함께 나누며, 선거당시 공약한 주민과의 약속을 더욱 소중히 하고 꼭 실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