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토요학교’ 전국 우수 사례 선정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전국 66개 지자체 중 우수 사례로 선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3/01/25 [18:07]

청소년 ‘토요학교’ 전국 우수 사례 선정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전국 66개 지자체 중 우수 사례로 선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3/01/25 [18:07]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은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사업이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표창을 수상했다.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는 주5일제 전면시행과 학교폭력, 인터넷 중독 등 급변하는 사회‧교육 환경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학교·부모·지역사회가 함께 지역학습자원을 활용하여 건전하고 다양한 '학교 밖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은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사업이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표창을 수상했다.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취약계층 청소년과 학부모 4천7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체험‧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성남시 교육지원과를 비롯하여 지역 학교,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염미연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성남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이 행복한 성남시가 될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고, 지역 청소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유관기관 및 단체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