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 문화·여행 > 여행·레저
어린이날, 여기로 모여라!시청 앞, 아트센터, 율동공원, 공원마다 행사 '가득'
유일환 기자  |  presslove@bundangnews.co.kr
  •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1.05.03  09:52: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성남아트센터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공연과 놀이가 펼쳐진다.
어린이날을 맞아 성남 지역 곳곳에서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성남시청 광장 주무대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성남시소년소녀합창단, 군악대 공연 등이 펼쳐지며, 모범어린이 표창 등 어린이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시청사 1층 온누리실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영화 ‘뽀로로’가 낮 12시부터 상영되며, 야외 광장 무대에서는 ‘은혜 갚은 두꺼비’인형극이 오후 1시와 2시30분에 공연된다.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도 마련돼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성남 곳곳에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다.
태권도시범, 난타공연, 치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펼쳐져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놀이마당, 과학마당, 미술마당, 대학마당이 별도로 마련돼 취향에 맞는 각각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성남시해병대전우회(회장 이태복)는 율동공원 호수에서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해병대 고무보트승선 체험행사를 갖는다.

10대의 고무보트를 준비해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해병대 정신을 알려주기 위해 넓은 율동공원 호수 위를 모터보트에 승선하여 질주하며 스릴과 모험심과 즐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4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4세미만의 유아의 경우 보호자 동반탑승이 가능하다.

어린이날을 맞아 성남아트센터와 성남시민회관 곳곳이 어린이들을 위한 꿈과 희망의 공간 '아트랜드'로 꾸며진다. 

   
▲지난해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체험행사가 진행중인 모습이다.
우선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는 판타지쇼 <드림>이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공연된다. 명작동화 <피노키오>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한 만큼 대사가 전혀 없는 무언극이지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무용, 난타, 버블쇼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무대와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무대가 온 가족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콘서트홀에서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함께 자연스럽게 생활 속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애니멀 스쿨 - 숲 속 탐험대>가 펼쳐지고, 숨바꼭질, 손가락놀이, 마임놀이 등 쉴 새 없이 펼쳐지는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니꼬리보까리좌 - 놀이는 즐겁다>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만날 수 있다.

복잡한 도시를 잠시 벗어나 미술관 속 사파리로의 여행도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진행중인 '미술관 사파리전'은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전시가 아닌, 각 전시 공간에서 직접 작품들을 만지고 체험하면서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전시다.

   
▲성남시행병전우회는 율동공원 호수에서 모터보트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파란 하늘 아래 펼쳐지는 야외 행사도 빼놓을 수 없다. 성남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제6회 성남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가 열린다. 엄마와 아빠가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면, 어린이들이 그 이야기를 도화지 위에 옮기는 '성남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는 미술 경연보다는 온 가족이 소풍 나온 듯 함께 참여하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 미술 실기대회는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하는 만큼 참가를 원하는 가족들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더불어 오페라하우스 광장에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가 설치되고, 야외 공간 곳곳에서는 세계 각 국의 놀이문화와 전통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세계놀이문화 체험'을 비롯해 '에코 백 만들기', '파라핀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하루 종일 이어지며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수정․중원구 어린이들은 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성남시민회관 대극장에서는 5월 5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는 연극 <고추장 떡볶이>를 공연한다. 엄마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던 형제가 엄마가 없는 며칠사이 좌충우돌 성장기를 겪으며, 자립심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그린 <고추장 떡볶이>는 굳이 교훈을 가르치지 않아도 공연을 보며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율동공원 등에서도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시민회관 야외광장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을 돕기 위한 어린이 벼룩시장이 펼쳐진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다 읽은 책이나 안 쓰는 학용품 등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어려운 노인을 위해 기부하면서 돈의 가치와 소중함을 배움과 동시에 나눔의 기쁨까지 느끼는 더욱 의미 있는 어린이날을 선물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더불어 마술쇼와 물로켓 발사, 비눗방울 놀이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 밖에 양지공원, 수진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능골공원 등에서 어린이날 행사가 개별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보도자료 webmaster@bundangnews.co.kr >

[관련기사]

유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운영원칙]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구독·후원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윤리강령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9번길 10. 2동 218호 (구미동, 세종그랑시아) | Tel : 031-702-7575 | Fax : 031-696-5475
분당신 | 등록번호: 경기 아50266(인터넷) 등록일 2011.08.22. | 발행·편집인 : 김생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생수
제휴·광고문의 : sskim731@nate.com | 보도자료 : webmaster@bundangnews.co.kr
"분당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