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거점형 휴일보육 어린이집 운영

수정구 신흥제3, 중원구 중동, 분당구 서현, 삼평 어린이집 등 4개소 지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3/08/03 [11:40]

성남시, 거점형 휴일보육 어린이집 운영

수정구 신흥제3, 중원구 중동, 분당구 서현, 삼평 어린이집 등 4개소 지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3/08/03 [11:40]

[분당신문] 성남시가 8월 4일부터 국공립어린이집(신흥제3, 중동, 서현, 삼평) 4개소를 거점형 휴일보육 어린이집으로 지정해 공휴일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게 된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갑작스런 사정(질병, 근로 등) 으로 아이 보육을 맡겨야하는 가정을 위한 거점형 휴일보육 어린이집 개방시간은 일요일이나 공휴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휴일보육을 원하는 부모는 지정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도 가능하며, 일요일 보육을 원할 경우는 금요일 오후 2시까지, 기타 공휴일 보육을 희망할 경우에는 전날 오후 2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거점형 휴일보육시설은 지난 3월부터 정부지원 어린이집 전체를 휴일 개방을 통해 수요를 파악해 지역별 거점어린이집 형태로 선정됐다 .

4개소 어린이집이 거점형 휴일 보육을 실시함에 따라 기존 운영 중이던 (수정구 양지, 중원구 선경, 분당구 청솔)어린이집과 더불어 7개소로 늘어났다.

성남시는 휴일보육 외에도 지난 3월부터 정부지원어린이집 중 시간 연장 어린이집을 기존 18개소에서 23개소로 확대 운영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시간연장 어린이집을 30개소로 늘리고, 장애 통합반, 다문화 아동 보육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정어린이집 현황 및 신청서는 성남시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란 (http://www. sneducare.or.kr)에 게재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