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영유아 건강 및 영양지킴이 캠페인

정기검진, 안전교육, 응급상황 대처가이드 등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제공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3/11/02 [20:14]

분당차병원, 영유아 건강 및 영양지킴이 캠페인

정기검진, 안전교육, 응급상황 대처가이드 등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제공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3/11/02 [20:14]

   
▲ 분당차병원과 매일유업은 어린이집 원아에 대하여 건강 및 영양 증진, 질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분당신문]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지훈상)은 지난 10월 31일 오후 2시 분당차병원 회의실에서 매일유업,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올바른 영유아 의료·영양 서비스 확충 촉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성남시 어린이집의 육아 의료·영양 서비스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행정 지원 ▲육아 의료 및 영양 서비스 수행을 위한 편의 및 의료서비스 지원(분당차병원) ▲올바른 육아 의료 및 영양 문화 정착을 위해 요청되는 정보 및 서비스 지원(매일유업) 등을 협의했다.
 
이를 위해 분당차병원과 매일유업은 어린이집 원아에 대하여 건강 및 영양 증진, 질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으며, 분당차병원은 정기적 건강 및 영양 검진을 실시하고 보육교사와 학부모에 대해서 안전교육, 질병예방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어린이집의 전염병 및 응급의료 상황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대처 가이드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매일유업은 소아과 의료 및 질병관련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당차여성병원 황윤영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 건강 지킴이로서 성남지역 어린이들의 보건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