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 개관 4주년

기념주간 선포, 노래자랑 및 요리왕 대회 열어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1/09/19 [12:09]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개관 4주년

기념주간 선포, 노래자랑 및 요리왕 대회 열어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1/09/19 [12:09]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희)은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복지관 개관 4주년을 맞아 ‘기념주간’으로 선포하고 기념식을 비롯해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4일간 진행될 이번 기념주간에서 첫날인 19일에는 개관 4주년 기념식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뒤이어 손수건 염색체험, 캐리커처 그리기, 경락 마사지 체험 등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6시부터는 지역주민 장기자랑 경연대회로 ‘슈퍼스타 J’를 마련, 복지관 앞마당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어르신 요리경연대회로 ‘도전! 중원 요리왕’이 펼쳐진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우리 음식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나간다.

이어 셋째날인 21일에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건강 축제 ‘Together Well-being Life’가 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날 건강축제에서는 중원구 보건소와 성남노인보건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병원들이 참여해 각종 질환검사 및 상담을 실시하며,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마련해 푸짐한 선물도 드릴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저소득 어르신 난방비 마련을 위한 일일 나눔호프가 오후 3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복지관 앞마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일일호프는 어르신 및 지역주민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으며,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매 시간 방문한 참석자에게는 재미있는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일일호프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중원종합복지관이 4년간 걸어 온 발자취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시회를 1층 로비에서 기념 주간 동안 전시할 예정이기도 하다.

개관 4주년을 맞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가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사회교육사업, 고용 및 소득지원사업, 건강생활증진사업, 노인권익증진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전문사업을 운영 중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한편, 기념주간 동안 펼쳐진 지역 주민장기자랑 대회 및 요리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어르신과 지역주민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031-751-7450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