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14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이범희 흥덕고 교장, 임병욱 인창고 교감 강연 진행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3/03 [09:56]

용인시, '2014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이범희 흥덕고 교장, 임병욱 인창고 교감 강연 진행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4/03/03 [09:56]

[분당신문] 용인시는 오는 3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용인시여성회관 2층 큰어울마당에서 관내 학부모 및 용인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2014 제1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이범희 흥덕고등학교장, 임병욱 인창고등학교감이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교육을 위하여’, ‘학교생활, 이렇게 준비하자’는 주제로 학교 교육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 용인시는 3월 19일 학부모 및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2014 제1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범희 흥덕고등학교장은 강원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 참여소통교육모임 회장으로 활동하고 행복한 연수원, 배움닷컴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와 소통의 학습운영’ 대표저자, ‘학급 속 갈등상항 100문 101답’ 공저 외 다수의 도서를 출간한 바 있다. 임병욱 인창고등학교 교감은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으며 대교협 입학사정관 전문, 양성기관 강사와 대통령실 교육문화수석실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중이다. ‘나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대입대세 입학사정관 대학가기’ 외 다수의 저서를 발간했다.

한편 시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부모교육, 자기주도학습, 학습사례, 진로특강, 진로지도, 부모교육, 자기소개서, 입시전략 등 다양한 테마로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 행사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각 주제별 다양한 교육제공으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여 창의·인성기반의 자기주도적인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며 “교육정책 관련 공·사교육 분야의 우수 강사진을 초빙, 자녀지도를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적인 성공사례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니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월 14일에는 EBS가 검증하는 최고의 부모멘토 김영훈의 ‘내 아이의 공부의욕 드높이기’아카데미가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 매월 다양한 교육테마로 시민들에게 다가서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