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미디어센터 큐브영화관 1주년 기념 특별 상영회

작품 선정부터 상영회 진행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4/02 [21:34]

성남미디어센터 큐브영화관 1주년 기념 특별 상영회

작품 선정부터 상영회 진행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4/04/02 [21:34]

[분당신문]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이 만들어 가는 영화관 <큐브 영화관>에서 1주년을 맞아 특별한 상영회를 준비했다.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모여 만든 성남미디어센터 ‘영화읽기 모임’ 동호회가 기획, 상영작 선정부터 상영회 진행까지 직접 만들어가는 <큐브 영화관>은 지난 2013년 4월부터 매달 1회, 지나간 명작 영화들을 무료로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목요일 저녁 모여 함께 영화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으로 시작한 성남미디어센터 ‘영화읽기 모임’ 동호회는 5명 남짓으로 시작해, 현재는 3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 4월부터 <큐브 영화관>을 운영, 영화 감상 모임에서 읽는 모임, 그리고 상영회까지 운영하는 등 그 활동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큐브 영화관>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특별 상영회는 <나(我):를 찾아서>란 주제로 4월 3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내 미디어홀에서 진행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찾으려 하고, 또는 쉽게 잃어버릴 수도 있는 정체성을 찾아보자는 뜻을 담은 이번 기획 상영회에서는 <아메리칸 뷰티>(4월 3일), <무간도>(4월10일), <아이 엠 러브>(4월 17일) 등을 만날 수 있다.

성남미디어센터 ‘영화읽기 모임’ 회원들은 “<큐브 영화관>을 통해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들과 더 많은 작품을 함께 나누고, 영화로 소통하길 바라며, 이번 상영회로 좀 더 많은 시민들이 ‘영화읽기 모임’에도 관심을 갖고 함께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