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찍으면 성남시정·생활정보 한눈에

성남시 발행 '비전성남' 12월호부터 시행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0/12/01 [22:18]

QR코드 찍으면 성남시정·생활정보 한눈에

성남시 발행 '비전성남' 12월호부터 시행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0/12/01 [22:18]

 성남시가 매달 25일 발행하는 시정소식지‘비전성남’을 QR코드 촬영 한번으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자체 발행 신문 중 처음으로 지난달 초 스마트폰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비전성남 12월호부터는 QR코드를 도입해 시정소식지의 모바일 웹 서비스를 더욱 최적화했다.

   
▲성남시에서 발행하는 '비전성남' 하단에 QR코드를 찍으면 유용한 정보를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QR 코드서비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전성남’ 첫면 하단에 있는 격자무늬의 QR코드를 찍으면 성남시가 별도로 구축한 모바일 사이트로 연결돼 비전성남 지면이 싣고 있는 각종 시정소식과 성남생활에 유용한 정보 등을 바로 내려 받을 수 있다. 

QR(Quick Response)코드는, 빠른 리코딩이 가능하고 대용량을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스마트폰으로 한번 촬영해 두면 매달 비전성남을 배달받지 않아도 새로 발간한 시정소식을 접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언제든 과월호 발행 기사정보도 찾아 볼 수 있다.

성남시는 앞으로 QR코드의 활용도를 높여 지면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영상물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높아져 성남시는 지난 5월부터  공식 트위터(http://twtkr.com/seongnamcity) 운영과 함께 페이스북에 연동하고 있고, 지자체 최초로 비전성남 스마트폰 서비스와 이번 QR코드 도입까지 뉴미디어를 활용한 홍보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새로운 홍보매체 발굴 운영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분당뉴스QR코드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