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박원순․송영길 '수도권 상생발전' 협약식

경기․서울․인천 광역단체장 후보 교통, 재난, 경제, 통일 공동대처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05/22 [08:56]

김진표․박원순․송영길 '수도권 상생발전' 협약식

경기․서울․인천 광역단체장 후보 교통, 재난, 경제, 통일 공동대처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05/22 [08:56]

   
▲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김진표, 송영길 등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가 공동협약을 약속했다.
[분당신문] 공식선거 일정을 하루 앞둔 21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 송영길 인천시장 후보와 함께 수도권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특히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많은 경기도 버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중버스정책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협의의 결과였다.

협약 내용은 첫째, 입석 광역버스 안전문제 등 수도권 교통안전 보장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는 것과 중앙정부가 더 이상 수도권 교통 불안을 방치하지 말고 교통안전보장을 위한 국고지원을 촉구하기로 했다.

둘째,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해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수단 확대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셋째, 수도권 지역의 자연재해 등 각종 재난 발생 대비를 위해 공동의 재난대책체계를 마련하여 대형 재난재해를 공동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넷째, 수도권의 공동의 경제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수도권경제발전비젼위원회’를 구성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다섯째, 세 후보는 한반도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수도권 남북교류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으며 북한이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할 것을 촉구하며 이에 대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