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협동조합의 날' 11월까지 매달 운영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6/11 [17:52]

'성남시 협동조합의 날' 11월까지 매달 운영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4/06/11 [17:52]

[분당신문] 성남시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매달 ‘협동조합의 날’을 운영한다.

협동조합의 날은 협동조합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신규 협동조합 경영자의 체계적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돼 일반 시민 대상 기초 설명회와 협동조합 경영자 대상 전문교육, 홍보, 조합원 네트워크 등이 진행된다.

첫 번째 ‘협동조합의 날’ 행사는 6월 10일 진행됐다.

이날 일반시민 40명이 참석한 기초 설명회는 여수동 성남시청 산성누리실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됐다. 이필재 사회적기업희망재단 협동조합팀장이 협동조합 설립에 관해 설명했다.

협동조합 경영자 50명이 참석한 전문교육은 야탑동 성남아트센터 미디어홀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됐다. 장종익 한신대학교 교수가 협동조합 경영론을 강의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선배 조합원과 만남의 장이 마련돼 정보를 나누고 신규 협동조합 경영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교육은 매월 주제를 달리해 협동조합 경영론(6월), 협동조합 한마당 행사(7월), 가치와 명분을 앞으로, 협동조합 마케팅(8월), 협동조합의 회계, 세무 무작정 따라 하기(9월), 조합원 참여만이 살길이다, 협동조합의 조직운영(10월), 협동조합의 결산 및 총회준비(11월) 등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박세종 성남시 일자리창출과장은 “협동조합의 날은 협동조합 창업과 안정적 경영을 지원해 지역 경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