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1동, 베트남 탱화성 ODA사업 참여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06/21 [09:33]

이매1동, 베트남 탱화성 ODA사업 참여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06/21 [09:33]

[분당신문] 성남시 이매1동주민자치센터(위원장 권영주)에서는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7박8일간 주민자치위원 5명, 통장 4명, 일반주민 3명 등 총 13명이 참여해 성남시와 우호협력 도시인 베트남 탱화성의 홍화구를 방문, 국제교류 활동 및 ODA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분당환경시민의모임과 신구대학 등과 함께 민·학·관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게 되는 것으로, 분당환경시민의 모임과 신구대학은 ODA사업을 실시하고, 이매1동 주민자치센터는 ODA사업 참여와 더불어 탱화성 홍화구 인민위원회를 방문하여 주민자치운영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포럼 등 행정교류 활동을 병행한다.

ODA사업에는 탱화성내의 시설이 열악한 초등학교 1개소를 선정하여 지붕개량 및 시설 개·보수 활동, 벽면 페인트칠하기, 벽화그리기 등의 활동과 현지주민들이 함께하는 환경운동으로 친환경 비누만들기, 구강 위생관리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매1동 주민자치센터는 손성립 동장을 단장으로 인구 22만의 홍화구와의 교류협력을 추진하는데 민간 자치기구 운영 실태와 프로그램 운영방법에 대한 상호 정보를 교류하는 포럼 진행 등 성남시가 결연을 맺고 있는 베트남의 동 단위 행정기관 간 협력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매1동주민자치센터의 ODA사업과 국제협력 추진사업은 전국 동 단위 행정기관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