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좀 만납시다’ 첫 민원 상담 진행

송영규 기자 | 기사입력 2014/07/12 [14:01]

‘도지사 좀 만납시다’ 첫 민원 상담 진행

송영규 기자 | 입력 : 2014/07/12 [14:01]

[분당신문]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도민과의 직접 소통을 위해 상담자로 나섰다. 남경필 도지사는 11일 오전 도청 언제나민원실에서 ‘굿모닝! 경기도 도지사 좀 만납시다’라는 이름으로 첫 민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자리는 남 지사가 민선6기 도정운영 방침 가운데 매주 금요일 도민과의 소통에 나서겠다는 뜻에 따라 진행된 것이다. 특히 경기도지사가 매주 시간을 정해 도민을 만나는 자리는 경기도에서는 처음으로 마련됐다.

굿모닝! 경기도 <도지사 좀 만납시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날 민원상담은 남 지사 상담과 더불어 사안별로 각 실국 담당자가 참석해 현장에서 민원을 처리했다.

남 지사는 이날 ▲평택시 서정 R-1지구 재개발 정비지구 해제 요청(평택) ▲경기장학관 부당 해고 철회(서울) ▲30년된 노후 지붕 수리에 따른 행정처분(수원) ▲재난관리 안전예방 규칙 제안(성남) ▲국제 난 올림피아드 개최 지원 ▲양로시설에 대한 보조금 지원(포천) ▲발명품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 등 7건의 민원에 대해 상담했다.

민원인 A씨는 “(경기도장학관이)대학생 기숙시설이니 젊은 경비원을 원하고 24시간 맞교대에 저임금을 받으며 일하고 지난 7월 고용계약이 상실됐다”며 “5년 일하고 정리해고를 당했다. 취임 초기부터 이런 민원으로 죄송하다. 이런 사례가 또 되풀이되질 않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원인 B씨는 “노인복지시설인 양로원과 요양원 가운데 지원이 적은 양로원에 지원을 확대해주셨으면 한다”며 “7~8년 동안 적자가 나서 견딜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남경필 지사는 상담을 마친 뒤 “경기도의 서비스가 도민 한분 한분의 말씀을 사전에 들어주는 걸로 시작해야 겠다”며 “예산정책의 문제점, 좋은 정책 아이디어 제안 등 아주 구체적인 현실의 어려움을 말씀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이런 자리는 한 번이 아닌 매주 진행해 정책 토론을 통해 경기도정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도지사가 속사정을 듣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남경필 도지사가 수원에 소재한 경기도청사와 의정부시에 위치한 북부청사를 격주로 오가며 ‘도지사 좀 만납시다’라는 민원상담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지사와의 만남을 희망하는 사람은 매주 금요일 오전 경기도청 민원실 또는 북부청 민원실을 방문하면 만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