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건강한 먹거리 가득한 '경주 세한도'

약선향토음식점 ... 모든 음식 천연효소와 블루베리 사용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14/09/09 [06:52]

사계절 건강한 먹거리 가득한 '경주 세한도'

약선향토음식점 ... 모든 음식 천연효소와 블루베리 사용

분당신문 | 입력 : 2014/09/09 [06:52]

   
▲ 약선향토음식점인 경주 세한도는 다양한 분재와 항아리, 골동품들이 저마다 자리 잡고 있어 봄, 여름, 가을, 겨울 늘 새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사진제공: 핀외식연구소)
[분당신문] 경주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문화관광도시다. 경주 IC에서 빠져나와 통일전 방향으로 가다보면 경주 세한도(대표 박기수)가 나온다.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대구, 울산, 포항에서 많은 관광객들과 맛객들이 이곳을 찾아 음식을 통해 심신을 달래고 있다. 통일전 입구에 위치한 이곳은 전통가옥 형태가 아닌 전형적인 카페의 느낌을 준다. 따뜻한 느낌의 정원에는 잘 다듬어진 분재와 꽃나무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정원에는 주인장의 부지런함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분재와 항아리, 골동품들이 저마다 자리 잡고 있어 봄, 여름, 가을, 겨울 늘 새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건물 주변을 따라 흐르는 연못에는 금붕어가 있으며, 나비가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있다. 건물벽면은 나무로 이루어져 있어 마치 발리의 휴양지에 온듯한 착각이 든다.

   
▲ 경주 세한도의 신메뉴 약선버섯전골.(사진제공: 핀외식연구소)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면 블루베리 효소를 비롯해 직접 담은 장아찌를 볼 수 있다. 또한 세한도의 커피는 오랫동안 커피 전문점의 노하우를 살려 나름의 맛을 자랑하고 있다.

경주 세한도는 약선향토음식점으로 모든 음식에 천연효소와 블루베리를 사용한다. 이 집의 자랑인 약선비빔밥은 블루베리를 첨가한 약고추장 양념에 갖가지 나물들이 어울려져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단호박묵영양밥은 단호박 안에 말랑말랑한 묵과 밥, 대추, 잣, 은행이 들어가 건강을 생각한 약밥이다.

이곳의 기본메뉴는 ▲약선비빔밥 ▲약선돌솥비빔밥 ▲도토리들깨손수제비 ▲도토리들깨손칼국수 ▲단호박묵영양밥이 있으며, 추가메뉴로는 ▲도토리쟁반국수 ▲오리훈제 ▲참숯돼지구이가 있다. 또한, 죽·튀김·샐러드와 함께 제공되는 4가지 코스요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신선한 식재료만을 준비하는 경주 세한도는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 들깨, 쌀, 김치 등 모두 100% 국내산만을 고집하며, 직접 담은 취나물, 머위대, 통마늘, 엄나무 등 약선 장아찌를 판매하고 있다.

식당 주변에는 통일전, 보문단지, 경주박물관, 경주문화엑스포공원, 불국사, 석굴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식사 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휴식을 통해 제 충전을 원한다면 한번 쯤 이곳을 찾아보는건 어떨까?

문의: 054-748-9794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