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어떤 보이차가 좋나요?

보이차 Q&A (2)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14/10/22 [10:11]

다이어트에 어떤 보이차가 좋나요?

보이차 Q&A (2)

분당신문 | 입력 : 2014/10/22 [10:11]

   
 
[분당신문] 차는 문화다. 그러나 차도 아는만큼 보이기 마련이다. 문화로 즐기려면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인 것이다. 보이차 전문점 티마켓과 함께 보이차 스토리를 연재한다. < 편집자 >

Q. 보이차 종류가 많아서 헷갈려

보이차를 마시고 다이어트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이차전문점 쇼핑몰을 보면 종류가 많아서 뭘 사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어떤 보이차를 마셔야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서울 광장동 사십대 주부)


A. 모든 보이차는 지방을 분해합니다.

질문 잘 하셨습니다.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보이차는 기호음료이면서 사람에게 이로운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생활 속에서 즐기기에 좋은 하나의 문화입니다. 인체에 좋은 물질이 듬뿍 들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합니다. 카테킨은 지방을 분해하는 항산화물질입니다. 발효나 촉매가 진행하면서 카테킨은 다른 물질과 뒤섞여 콜레스테롤 제거에 탁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 성안티니오의과대학에서 80년대에 이러한 사실을 임상실험을 통해 밝혀냈습니다. 이때 사용한 보이차는 숙차였습니다. 따라서 빠른 시간 안에 마시기 위해 미생물에 의한 외부분해를 통한 발효차인 숙차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숙차의 경우 발효가 7년 이상 진행된 것이 마시기에 좋으므로 이를 감안하면 됩니다. 텁텁하면 마시다 중단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차나 오래된 차나무 찻잎으로 빚은 고수차의 경우 숙차보다 효능이 더 뛰어나다는 게 이즈음의 연구결과입니다. 정리하면 숙차도 보이차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나 생차와 고수차가 더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티마켓. 031-704-0858 / www.tstorymarket.co.kr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74-4 서현리더스빌딩 8층)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