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디저트 카페 ‘봄날엔 차마실’ 삼청점

주먹밥, 구운 가래떡, 양갱 등의 ‘옛날 간식’ 마련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14/12/07 [14:26]

퓨전 디저트 카페 ‘봄날엔 차마실’ 삼청점

주먹밥, 구운 가래떡, 양갱 등의 ‘옛날 간식’ 마련

분당신문 | 입력 : 2014/12/07 [14:26]

[분당신문] 퓨전 디저트 카페 ‘봄날엔 차마실’이 12월초 국립민속박물관이 인접한 삼청로에 1호점을 오픈했다.

‘전통카페의 유쾌한 재해석’을 모토로한 ‘봄날엔 차마실’은 ‘옛날 간식’을 ‘요즘 스타일’로 재해석한 디저트 까페이다.

김치와 불고기가 핫도그로 변신하고 ‘고추빵’이라는 메뉴는 호기심마저 불러일으킨다. 무엇보다 이들 메뉴는 ‘퓨전’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억지가 느껴지지 않는다. 마치 원래부터 찰떡 궁합이었던 듯 커피나 홍차 등의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

차마실 메뉴의 장점은 ‘신선한 발상’ 외에도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푸드 메뉴는 물론 밤과 은행, 잣 등이 듬뿍 들어간 정읍식 쌍화차를 매장에서 직접 달이고, 참깨 두유 역시 매장에서 콩을 직접 갈아 만든다. 겨울철 인기 메뉴인 밤라떼는 밤 손질에서부터 모든 과정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는 단밤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김치핫도그와 한입에 먹는 주먹밥 브런치는 간편하게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데다 가격대까지 낮춘 봄날엔 차마실의 대표 푸드 메뉴이다.

   
▲ 봄날엔 차마실’은 ‘옛날 간식’을 ‘요즘 스타일’로 재해석한 디저트 까페이다.
봄날엔 차마실의 메뉴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최민수 팀장은 메뉴 소개에 앞서 “봄날엔 차마실은 옛날 디저트를 유쾌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 했지만 만드는 과정에 드는 정성과 시간은 아끼지 않았다”고 하며 “메뉴 모두 젊고 스타일리쉬하게 개발하였고 빵, 떡, 밥 등 취향이 다양한 니즈를 고루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봄날엔 차마실은 자칫 올드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전통카페의 통념은 벗고 젊고 모던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했다. 유니크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탄생하기까지 많은 전문가들의 손길을 거쳤다.

쌍화차를 비롯한 한방차 관련 메뉴에는 양.한방 의학박사인 이병관 박사의 레시피를, 한국적이고 자유로운 봄날엔 차마실의 BI는 원광대학교 교수이자 한국캘리그라피 디자인 협회장인 여태명 교수가 맡아 그 멋을 더했다.

차마실의 인테리어와 광고 디자인은 디자인그룹 ‘그렇게하자’가 담당하여 젊은 감각을 선보였다. 메뉴 외에 이러한 재미를 찾아보는 것도 봄날엔 차마실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일 것.

삼청동에는 특유의 여유와 멋을 느낄 수 있는 까페가 유독 많이 모인 곳이다. 전통과 현대적인 감성이 어우러진 지역적 특성 때문.

봄날엔 차마실 역시 삼청동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테라스와 옥상의 뷰(View)를 자랑한다. 소규모 개인전이나 스터디, 품평회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좋다.

사전 예약시 케이터링 서비스가 가능하며, 봄날엔 차마실의 대표 메뉴인 김치핫도그 시리즈나 한입 주먹밥 등은 핑거푸드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에 오픈한 ‘봄날엔 차마실’은 삼청로에 위치해 있으며 국립민속박물관과도 가깝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