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주니어빅밴드 제8회 정기연주회

펀펀(fun fun)한 재즈악(樂)동 … 가수 윤복희 협연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12/07 [14:45]

코리아주니어빅밴드 제8회 정기연주회

펀펀(fun fun)한 재즈악(樂)동 … 가수 윤복희 협연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12/07 [14:45]

   
▲ 성남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코리아주니어빅밴드가 오는 13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 이수정 단장
[분당신문] 어린이와 청소년들로만 구성된 대한민국의 대표적 브라스 밴드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코주빅)가 오는 13일 오후 5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제8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코리아주니어빅밴드는 지난 2003년 창단 후 12년째를 맞고 있다. 다양한 무대경험과 수준 높은 공연으로 성남시의 이름을 드높여왔음은 물론, 영재 음악인 육성에도 크게 기여해 왔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C. Jam Blues’ ‘Funky Town’ ‘Smoke on the Water’ 등 정통 빅밴드 재즈(jazz)에서 팝(pop), 가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과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프로 못지않은 연주 실력과 그 동안 쌓아온 무대매너를 마음껏 펼치는 무대로 꾸민다. 

특히, 지난해 대중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사랑해 톤즈>에서 코주빅과 함께 출연해 깊은 인연을 맺은 한국의 대표 가수 윤복희씨의 협연으로 ‘여러분’,  ‘You raise me up' 등 명곡을 만날 수 있으며, 김계희씨의 태평소 연주와 어우러져 우리의 민요 ‘아리랑’을 들려줌으로써 관객들에게 한층 더 풍성한 감동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코리아주니어빅밴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주니어 빅밴드로 관악기(트럼펫, 트럼본, 색소폰, 클라리넷, 드럼등) 중심으로 구성된 밴드로 만 5세부터 18세 이하의 어린이들만 참여할 수 있다.

그 동안 지상파방송(SBS 스타킹, KBS 누가누가잘하나, 개구쟁이음악회, MBC 창작동요제, MBC 파워매거진, KBS  뉴스) 출연을 비롯해, 연50회 이상의 공연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욱이 지난 2010년 독일초청공연을 시작으로 2011년에 이어 2012년까지 2년 연속 청와대 초청연주회에 참가했으며, 여수엑스포, 유스라이브 경연대회 등 국내외 수많은 연주회에 초대되어 재즈음악계의 이목을 받아왔다.

코주빅 이수정 단장은 "코주빅은 어린이들의 감성과 꿈으로 만들어진 예술단으로 정기 연주회를 맞아 연주될 곡들과 퍼포먼스는 어른들이 들어야 할 우리 어린이들의 목소리와 같다"면서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지켜복, 격려해주면 정말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음악회 나들이로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일시: 12월 13일 오후 5시
장소: 성남시청 온누리홀
입장: 전석 무료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