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새해, 천제봉행

판교마당바위 해맞이와 함께 개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12/26 [07:46]

2015 새해, 천제봉행

판교마당바위 해맞이와 함께 개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12/26 [07:46]

[분당신문]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과 판교마당바위 추진위원회(위원장 한문수)는 을미년 신년을 맞이하는 첫날, 성남시민의 행복을 기원하는 '2015 새 해, 천제봉행 및 판교마당바위 해맞이'를 1월 1일 오전 6시 50분부터, 판교마당바위와 판교청소년수련관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천제봉행’및 ‘해맞이 행사’는 희망찬 함성과 함께 가슴 벅찬 을미년을 맞게 되는 성남시민들의 첫 아침을 더욱 새롭게,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는 ‘희망풍선 날리기’,‘희망의 노래 합창’,‘신년 덕담 등으로 시민의 화합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축하의 장으로 마련된다.

‘전통 문화체험 행사 및 떡국 나누기’는 서현 풍물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립국악단의 타악 퍼포먼스 ‘동방의 아침’, 신년 축시 낭송 ‘그대 오시는 날에’ (이주희 연극배우 낭송), 신미경 무용가의 을미년 ‘기원무’, ‘시민 대북 타고’가 마련되고, ‘소원 글쓰기’, ‘신년 휘호 받기’, ‘신년 운수 보기’, ‘제기 차기’, ‘투호 놀이’ 등 전통 문화체험 행사와 떡국 나누기와 덕담을 나누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한다.

천제봉행 및 해맞이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시민들은, 따뜻한 옷과 안전장비(등산화, 손전등, 아이젠)등을 준비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