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구별 체육대회, 대화합 조성 분위기‘후끈’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1/10/27 [11:54]

각 구별 체육대회, 대화합 조성 분위기‘후끈’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1/10/27 [11:54]

   
 
분당구는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분당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지역주민 1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분당’을 테마로한 ‘제38회 분당구 체육대회’를 연다.

성남시분당구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날 대회는 21개 각 동 주민 800여명이 대표로 출전해 육상,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족구, 피구, 3대가 함께 뛰기 등 6개 종목의 동 대항 경기를 한다. 공굴리기, 비전탑세우기, O/X 퀴즈 등 4개 종목의 친선경기도 열리며, 경기 성적에 따라 종목별 시상과 종합시상이 진행된다.

또, 군악대 연주, 치어리더 공연, 전자현악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지며, 특히 국군의 날 행사에 참여한 특전사 군인들의 공수특공무술 시범도 있을 예정이다.

중원구 또한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성남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지역주민 4,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8회 중원구 체육대회’를 연다. 성남시중원구체육회가 주관하며, 11동 주민 770명이 출전해 육상, 족구, 게이트볼,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협동 공 튕기기 등 6종목 경기를 치른다.

   
 
단체장 친선 종목으로 럭비공축구와, 2인3각, 피라미드 쌓기, 장애물 달리기 등 5개의 시민참여경기도 진행돼 시민 누구나 함께 즐기며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무대 주변에는 한국건강관리 협회 남부지부의 건강부스가 마련돼 체성분 스트레스검사, 비만도 등을 무료 측정할 수 있고, 푸짐한 경품 행사도 마련된다.

수정구는 이에 앞선 지난 15일 동서울대학운동장에서 지역주민 1만여명이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열어 성황을 이뤘다. 

성남시는 각 구별 체육대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체력 증진을 돕고, 시민 모두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