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 문화·여행 > 공연·전시
브로드웨이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귓가에 맴도는 명곡들의 향연…의정부예술의전당 2월 27~28일
유일환 기자  |  presslove@nate.com
  •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2.21  08:59: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이 오는 27이록라 28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된다.
[분당신문] 2015년 2월, 브로드웨이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의정부를 찾는다.

오는 2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은 뮤지컬에서 영화로, 영화에서 뮤지컬로 재탄생되며 전 세계인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범람하는 수많은 뮤지컬과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명작들 중에서 이 작품처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령층의 관객을 소화할 수 있는 주제를 지닌 작품은 찾아보기 힘들다. 이 작품에는 풍요로운 메시지와 오스트리아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환상적인 무대, 아름다운 음악들로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가 가득하다.

1965년 줄리 앤드류스 주연의 영화로 제작되어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은 오스트리아의 자연을 배경으로 폰 트랍가의 일곱 아이들을 돌보게 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청원수녀 마리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백미는 시대를 뛰어넘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음악이다. 뮤지컬 음악의 거장 리처드 로저스와 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가 손잡고 만든 뮤직넘버는 토니상, 그래미상, 골드 레코드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My Favorite Things' 등의 노래들은 이미 교과서에 실렸을 만큼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운드 오브 뮤직>의 주옥같은 명곡들은 가슴을 따듯하게 만들어 주는 스토리와 함께 이 공연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또한 이번 작품에는 브로드웨이의 스텝진이 참여하여 배우들의 노래와 연기에 완성도를 높였다. 

2006년 국내 공연 이후 9년 만에 정식 라이선스를 통해 국내에서 다시 오르는 이번 공연은 기존 뮤지컬 무대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탄탄한 연기력과 파워풀한 가창력을 겸비한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오디션을 통해 끼와 재능이 넘치는 7명의 아역 배우들을 캐스팅 했다.  

   
▲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My Favorite Things' 등의 노래들은 이미 교과서에 실렸을 만큼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노래다.
특히, 여주인공인 마리아 역에는 뮤지컬 <카르멘>, <지하철1호선>, <넌센스> 등 대극장과 소극장을 넘나들며 섬세한 연기와 파워풀한 가창력을 인정받은 뮤지컬 배우 최윤정이 맡았다. 대령 역에는 MBC 23기 공채 탤런트이자 드라마 <야인시대>, <제중원>, <오 마이레이디> 등에 출연하며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입지를 다져온 배우 유태웅과, 뮤지컬 <삼총사>, <금발이 너무해>, <요셉 어메이징> 등에 출연하며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뮤지컬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배우 김형묵이 더블 캐스팅 됐다. 

또한 원장수녀 역에는 최근 KBS2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와 뮤지컬 <피맛골 연가>, <넌센세이션> 등에 출연하며 TV 브라운관과 무대를 넘나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양희경과, 뮤지컬 <우리엄마>, <영웅> 등에 출연하며 오랜 시간동안 무대에서 활동하였던 베테랑 뮤지컬배우 민경옥이 출연한다.

마지막으로 극중 폰 트랍 대령의 약혼녀이자 큰 재산을 운영하는 미모의 차도녀 엘자 쉬래더부인 역에는 탤런트 김빈우와 김가희가 열연한다.    

일시: 2월 27~28일( 금 오후 4시, 8시 / 토 오후 3시, 7시)
장소: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티켓: VIP석 8만 원/  R석 6만 원/ S석 4만 원/ A석 3만 원
문의: 의정부예술의전당(031-828-5841~2
www.uac.or.kr)

<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보도자료 webmaster@bundangnews.co.kr >

[관련기사]

유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브로드웨이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의정부에술의전당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운영원칙]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구독·후원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윤리강령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9번길 10. 2동 218호 (구미동, 세종그랑시아) | Tel : 031-702-7575 | Fax : 031-696-5475
분당신 | 등록번호: 경기 아50266(인터넷) 등록일 2011.08.22. | 발행인 : 김생수 | 편집인 : 유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일환
문의·보도자료 : webmaster@bundangnews.co.kr
"분당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