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의료분쟁 무료상담실 운영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마련 …사전 접수 필수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3/04 [15:10]

1일 의료분쟁 무료상담실 운영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마련 …사전 접수 필수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5/03/04 [15:10]

[분당신문] 성남소비자시민모임(대표 김경의)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과 공동으로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소비자시민모임상담실에서 ‘의료분쟁 1일 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의료분쟁으로 고통을 겪는 환자와 가족,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와 그 가족, 의료인의 상호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며, 보건의료인의 안정적인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담은 의료분쟁 전문상담원 2인이 현장에 직접 파견되어 의료사고 상담부터 의료분쟁 조정 및 중재상담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현장 접수는 받지 않으며, 전화(031-756-9898) 또는 이메일(snkeui@chol.com)로 3월 10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상담 방문 당일 관련 서류를 지참하면 좀 더 자세하고 실질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국민들에게 신속한 의료 분쟁 상담 및 분쟁조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 4월 8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 출범했으나, 국민의 부족한 인지도, 의료중재에 대한 심리적 부담, 지리적 여건 등으로 지방 소비자가 이용하기가 편치 못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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