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사.랑.연.장! 리마인드 웨딩

황혼기 노년부부 관계개선을 위한 '은빛부부 아카데미'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1/11/02 [11:03]

행.복.충.전! 사.랑.연.장! 리마인드 웨딩

황혼기 노년부부 관계개선을 위한 '은빛부부 아카데미'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1/11/02 [11:03]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희)에서는 노년기 부부관계 개선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배우자를 이해하고 서로 지지, 격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노인성 우울증 등 스트레스를 사전에 예방, 효과적인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11년 성남시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인 은빛부부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자아통합 프로그램(회상하기, 나와 배우자 이해하기), 의사소통 기술 향상 프로그램(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기, 공감하기, 표현하기 등), 부부 친밀감 및 결혼 만족도 향상 프로그램(부부 성교육, 지역 내 문화체험활동, 부부사진 촬영, 평가 및 수료식, 리마인드 웨딩, 캠프 - 리마인드 신혼여행)이 진행된다. 

이에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부부의 인연을 맺어 황혼기에 접어든 노년 부부가 함께 했던 지난 추억을 회상해보고, 서로의 존재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봄으로써 부부친밀감을 향상하고자 작년에 이어 11월 3일 오후 1시 30분에 야탑역에 위치한 새천년컨벤션웨딩센터에서  '행복충전, 사랑연장 3기'에 참여하신 우수 수료 부부어르신 16커플을 대상으로 제 3회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한다.

이번 리마인드 웨딩 행사내용은 축하공연(남자 어르신 합동공연, 어린이 공연), 자녀감사 편지글 낭송 및 추억 영상물 시청, 부부 웨딩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또 다양한 지역 내 후원 및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