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세월호 1주기 재난정신건강 컨퍼런스 열어

송영규 기자 | 기사입력 2015/04/08 [08:59]

경기도, 세월호 1주기 재난정신건강 컨퍼런스 열어

송영규 기자 | 입력 : 2015/04/08 [08:59]

[분당신문] 경기도가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대형 재난사고 발생 시 정신건강 측면에서 초동대처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연다.

경기도는 오는 8일 오전 10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15 제1차 경기도 재난정신건강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자살예방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내 37개 시·군 정신건강증진센터와 10개 시·군 자살예방센터, 경기도 31개 시·군 보건소, 전국 17개 시·도 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와 자살예방센터에서 근무하는 정신건강 전문가 100여 명이 참가한다.

재난정신건강 컨퍼런스는 총 3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100여 명의 정신건강 전문가를 대상으로 재난심리지원 전문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서울병원 정신재활치료과 심민영 과장은 ‘화재사고에서의 재난심리지원’이란 제목의 발표를 통해 재난사고 초동대응에 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재난위원회 이재헌 위원은 ‘세월호 1년 후 유가족은 어떤 상태인가?’라는 주제 강의를 통해 세월호 유가족들의 아픔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애도하는 추모식이 진행 된다. 도의회 원미정 보건복지위원장 및 경기도자살예방센터 김현수 센터장의 추모사를 시작으로 세월호 참사 1주년 추모영상 상영과 세월호 유가족의 특별 강연이 준비돼 있다.

3부는 ‘경기도 재난 사례로 살펴보는 재난심리지원 초동대응’ 이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마련됐다. 토론회는 경기도 자살예방센터 김현수 센터장의 ‘경기도 재난심리지원의 성과와 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역 실무자들의 재난개입 사례 발표 등이 이어지며, 시군 정신건강 전문가들의 역할과 도 차원에서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