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내2동, 분당천 환경 가꾸기 동참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 1사 1하천 탄천정화활동 펼쳐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3 [12:42]

수내2동, 분당천 환경 가꾸기 동참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 1사 1하천 탄천정화활동 펼쳐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5/04/23 [12:42]

[분당신문] 수내2동(동장 김봉현)은 올해 특수시책으로 오는 4월 24일 오전 11시, 중앙공원 분당천에서 주민 및 주민자치위원, 통장, 청소년지도위원, 성남환경운동연합 등 5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생태계가 살아 숨쉬는 분당천 환경 가꾸기에 뜻을 함께한다.

이날 행사는 1사 1하천 사업과 연계하여 쓰레기 수거 등 탄천 정화활동은 물론 성남환경운동연합 전문가를 초빙해 우리동네 분당천 제대로 알기, 돼지풀 · 환삼덩쿨 등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식물 제거 등을 한다.

분당천은 중앙공원 내에 위치하여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나, 공원 이용객이 많다보니 과자껍질 등 쓰레기가 많고, 또한 위해식물이 집중 서식하면서 토종식물의 성장을 방해하여 생태계를 교란시키고, 특히 7~8월에는 꽃가루가 발생되어 알레르기성 비염 등 호흡기질환을 유발하는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하는 식물이다.

수내2동 김봉현 동장은 “우리동네 분당천 환경 가꾸기에 많은 분들의 동참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생태계교란 및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을 지역주민에게 적극 홍보하여 5월부터 본격적인 제거활동에 나서겠다”며 “하늘, 땅, 물이 살아 숨쉬는 분당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장마철 하천 범람으로 인한 부유물 및 쓰레기 수거와 생태계교란식물 제거에 지역주민, 유관단체 등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