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원 음악 피크닉 '파크 콘서트'

다양한 장르 무료 공연…5월부터 격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

남소연(성남문화재단 홍보미디어실 과장) | 기사입력 2015/05/01 [12:39]

중앙공원 음악 피크닉 '파크 콘서트'

다양한 장르 무료 공연…5월부터 격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

남소연(성남문화재단 홍보미디어실 과장) | 입력 : 2015/05/01 [12:39]

[분당신문] 2012년부터 시민들의 여름방을 책임지며 야외 음악회의 명소로 자리 잡은 파크콘서트가 올해는 한층 더 일찍, 5월부터 관객을 찾아온다. 가벼운 소풍 도시락과 돗자리를 챙겨들고, 가족과 연인의 손을 잡고 중앙공원으로 특별한 음악 피서를 떠나보자.

   
▲ 5월9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툐요일 격주로 중앙공원에서는 '파크 콘서트'가 펼쳐진다.
성남문화재단의 '파크 콘서트'는 바로 중앙공원 야외공연장 무대에서 무료로 펼쳐지는 야외음악회다. 2012년 5월 첫 선을 보인 '파크콘서트'는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대중음악과 재즈, 클래식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무료 공연을 선보이며 시민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5월, 격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마다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선보인다.

첫 순서인 5월 9일은 김창완 밴드가 장식한다. 예순이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실험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앟는 뮤지션 김창완은 지난 2월, 5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부모님 세대에게는 산울림의 추억을, 자녀들에게는 아이유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상기시키며 세대를 초월해 즐길 수 있는 무대다.  5월 23일은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명품 보컬들의 향연이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개성 가득한 음색의 국민 보컬리스트 김건모, 투명한 감성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박혜경, 호소력 짙은 발라드로 사랑받아온 포지션이 3인 3색의 매력을 선사한다.

   
▲ '파크콘서트'는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대중음악과 재즈, 클래식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무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6월 20일은 가슴이 뻥 뚫리도록 시원한 록 스피릿으로 뛰어보면 어떨까.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며 여전히 폭발적인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 '어린 왕자' 이승환과 리아, 밴드 선데이 서울이 그 어느 스탠딩 공연보다도 열기 가득한 순간을 선사한다.

7월 4일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 신해철을 기리며 그가 남긴 음악을 추억하는 순서다. 중앙공원이 위치한 수내동은 생전 고인의 작업실이 자리했던 동네로, 현재 신해철 거리 조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이 날은 '마왕, 신해철을 추억하다'라는 주제 아래 넥스트와 시나위, 김바다, 한영애가 무대에 선다. 시나위의 전 보컬리스트로 활약한 김바다와 시나위가 지난 봄 극적으로 재결합해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하다. 7월 18일은 클래식 음악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올해부터 성남시립교향악단을 이끌며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전도사로 활약 중인 국민 지휘자 금난새와 성남시향이 클래식 음악의 매력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8월 1일은 다시 한번 신나는 록 뮤직타임이다. 그룹 부활의 전 보컬리스트이자 이제는 뮤지컬과 방송을 넘나드는 폭풍 가창력의 소유자 '정동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음악 세계로 두터운 팬층을 지닌 '장기하와 얼굴들'이 각기 다른 색깔을 노래한다. 8월 15일 광복절은 국내 정상의 성악가들과 함께 광복 70주년 의미를 기념하는 날로 정했다. 한국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 등 잔잔히 가슴을 적시는 음악으로 차분한 여운의 감동을 더해준다.

여름내내 숨 가쁘게 달릴 '파크 콘서트'의 마지막 순서는 무더위보다  몇 배로 뜨거운 열정의 무대로 장식했다. 8월 29일 대세 래퍼이자 싱어송 라이터인 기리보이, 바스코, 씨잼 등 국내 힙합씬을 책임지는 가장 핫한 뮤지션들이 관객들의 가슴을 뜨거운 함성으로 뒤흔들 예정이다. 이 모든 공연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마음껏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즐거운 마음, 그리고 인파 속에서 안전하게 질서를 지티는 성숙한 시민의식, 두가지를 꼭 지참하면 된다.  

이 글은 성남문화재단에서 발행하는 <아트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부럽다 2015/05/06 [21:22] 수정 | 삭제
  • 돈이 많은 도시라서 이런 문화공연도 무료로 제공하고...부럽습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