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성남상공대상 시상식

기업경영상, 팩컴코리아(주) 김경수 대표이사 '수상'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0/12/09 [10:15]

제13회 성남상공대상 시상식

기업경영상, 팩컴코리아(주) 김경수 대표이사 '수상'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0/12/09 [10:15]

   
▲성남상공대상 수상자들이 수상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변봉덕)는 12월 7일 상의 대강당에서 '제13회 성남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성남상공대상 시상식은 기업의 경쟁력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헌신해온 기업인과 근로자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성남상의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수상업체 지난 11월 19일 학계, 관계, 재계의 권위 있는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성남상공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각 부문별로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팩컴코리아 김경수 대표이사
제13회 성남상공대상 부문별 공적내용을 살펴보면 기업경영상은  팩컴코리아(주) 김경수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김 대표는 1999년부터 팩컴코리아를 경영하면서 인쇄물 수출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해 왔다. 인쇄업이라는 일반적인 중소 업종, 3D 업종이라는 틀을 과감히 깨고 전문생산관리시스템의 도입으로 서비스 개념의 고부가가치 3차 산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었다.

2005년 20백만불 수출탑 수상과 2007년 및 2008년 25백만불 수출 실적을 올렸으며, 2006년 9월 경영 혁신형 중소기업, 2009년 7월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인쇄부문 무사고 137일 실현으로 생산성 향상을 실현하였고,  '역방향 중철제본 방법'과 '주문자 생산방식 디지털 온라인 자동견적 시스템' 등의 특허 출원으로 팩컴코리아를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발전시켜 오고 있다.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인증과 무분별한 산림 남벌 방지와 관련된 FSC COC 인증 획득, 재생용지 활용 등으로 친환경 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앞장선 장본인이다. 

특히 성남상의 제13대 의원, 경기중소기업연합회 수석부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중증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의 정기적 후원 등 사회 복지사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직원의 능력향상 제도 및 복리후생제도 실현과 적극적 해외시장 개척에도 힘써오고 있다.
   
▲한국일측 김충식 노조위원장

 노사협력상은 (주)한국일측 김충식 노조위원장이 수상했다. 김 위원장은 17년간 노동조합 위원장으로써 건전한 가치관을 가지고 합리적인 판단으로 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량 역할을 하였다. 또한 건강하고 우호적인 노사 문화를 정착에 심혈을 기울여 회사의 이익과 사원의 복지증진과 경영방침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노사협의회의 일원으로서 노사현안의 문제가 대두될 때마다 남보다 앞장서 노사간의 신뢰가 먼저 배려하는 마음으로 '회사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어야 내가 잘 된다'는 슬로건으로 대화와 타협으로 다른 업체를 능가하는 신노사문화를 정착하는데 기여하였다.

 

   
▲에스디시스템 정인식 연구소장
기술품질상은  (주)에스디시스템 정인식 연구소장이 차지했다. 정 소장은 2001년 회사 창립부터 성실성에 있어 모든 직원의 모범이 되고 있다. 회사의 주요사업 부문인 고속도로 통행요금징수시스템의 개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탁월한 직무수행능역을 발휘하여 핵심솔루션을 개발하고, 신규 사업 창출에 기여를 하였다.

또한 합리적인 사고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따뜻한 인간미를 가지면서도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창의적인 자세와 높은 개선 의욕으로 제안 제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였으며, 스마트 카드로 요금을 정산하는 전자지불 통행요금징수시스템과 하이패스 단말기를 개발하여 산업기술개발 및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슈프리마 문영수 부사장
수출기여상은  (주)슈프리마 문영수 부사장이 차지했다. 문 부사장은 해외 마케팅, 영업을 맡아 회사 설립 10년만에 연간 2천만불에 가까운 수출실적을 달성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탁월한 마케팅 능력과 영업능력으로 전 세계 모듈판매량 세계 1위를 달성하는데 노력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100여개국에 지문인식 제품 수출과  및 850개 글로벌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문인식 출입보안 제품 글로벌 경쟁력 및 인지도를 확보하는데 기여를 하였다. 해외 수출 전략으로 세계 지문인식 경연대회에서 2회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한 기술력과 연간 15회 이상 대륙별 보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였다.

NEC, Hitach, Simense, Bosh 등 글로벌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글로벌 파트너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써왔다.

   
▲성남세무서 오성식 법인세과장
행정지원상은  성남세무서 오성식 법인세과장에게 돌아갔다. 오 과장은 1981년 공무원을 시작으로 약 30년간 남과 다른 모범적인 근무로 1990년 3월 재무부 장관 표창, 2003년 12월 우수공무원을 수상하였다. 

성남지역 자금애로기업들에 대해 2009년 1월부터 현재까지 약 160여건, 300억원을 당초 납기보다 6개월 이상 유예하였고, 동 기간 내에 400개 기업에 대하여 3천억원을 당초 납기를 연장하여 실질적으로 은행 대출 받는 효과로 기업이 회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과 기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주었다

또한 기업 불편사항에 대하여 국세심사위원으로 기업이 억울한 과세가 없도록 판례나 기존의 해석례를 적극 발굴하여 기업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였다.

변봉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2010년 한국경제는 세계 수출 9위 달성과 함께 내수가 균형성장을 이루어 약 6%의 경제성장률을 기록 할 것으로 전망 된다”고 전제하고, “특히 2011년 최대 화두는 균형성장과 FTA 확대 실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무역 1조 달러 시대 개막을 향해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중요한 한해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업인, 근로자들의 노력이 오늘날 성남지역 경제를 떠받치는 버팀목이 되었고, 한국경제가 성장하는데 일조를 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기업경영상을 수상하신 팩컴코리아(주) 김경수 대표이사님과 영광의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