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 '세무 오피스 스쿨' 운영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위한 질 높은 세무행정서비스 제공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1/12/28 [09:24]

중원구, '세무 오피스 스쿨' 운영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위한 질 높은 세무행정서비스 제공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1/12/28 [09:24]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이성주)는 27일 오후 5시 중원구청 소회의실에서 세무부서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세무 오피스 스쿨(Office School)을 개최하였다. 세무 오피스 스쿨은 지속적인 세무연찬을 통해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에게 질 높은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5년부터 시행한 것으로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매년 4회 이상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무 오피스 스쿨은 2012년 정기분 면허세 부과와 재산세와 관련된 주요 민원사항 및 사례를 과제로 선정하여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해당 분야의 이해와 숙련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며, 특히 정기분 부과 전 조사 과정에서 드러난 각종 사례들을 심층 분석하여 실제 조사업무에 활용하는 등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었다.

중원구 관계자는 “오피스 스쿨을 통해 익힌 전문지식은 실제 업무에 반영되어 민원처리의 정확도를 높이고, 소요시간을 크게 줄이는 등 납세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오피스 스쿨 운영을 통하여 전문화,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고 납세자 권익보호에 만전을 기하여 고객만족 세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