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튜 본의 댄스 뮤지컬 '잠자는 숲속의 미녀'

마침내 만나는 차이콥스키 3대 걸작 발레의 완결판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6/06/20 [13:05]

매튜 본의 댄스 뮤지컬 '잠자는 숲속의 미녀'

마침내 만나는 차이콥스키 3대 걸작 발레의 완결판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6/06/20 [13:05]

   
▲ 영국의 천재 안무가 매튜 본(Matthew Bourne)이 6년만에 최신작 <잠자는 숲속의 미녀(Sleeping Beauty>로 돌아온다.
[분당신문] 근육질 남성 백조가 등장하는 혁신적인 댄스 뮤지컬 <백조의 호수(Swan Lake)>로 전세계 관객들을 열광케 한 영국의 천재 안무가 매튜 본(Matthew Bourne)이 6년만에 최신작 <잠자는 숲속의 미녀(Sleeping Beauty>로 돌아온다.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안무가'(TIME)로 일컬어지는 매튜 본은 영국 최고 권위의 공연예술상인 올리비에상(Olivier Awards)을 5차례나 수상했고, 무용계에 공헌한 업적을 인정받아 2016년 현대무용가 중 최초로 영국 왕실로부터 기사작위(Knight Bachelor)를 수여받은 거장 중의 거장이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호두까기 인형(The Nutcarcker)>, <백조의 호수>와 함께 차이콥스키(Tchaikovsky)가 남긴‘3대 걸작 발레’로일컬어지는 고전이다. 이미<호두까기인형>과 <백조의 호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매튜 본이 선사하는‘차이콥스키 3부작’의 완결판인 셈이다.이 공연은 2012년 영국에서 초연된 이래 영국과 북미 투어에서 기록적인 흥행을 기록했으며,2016년 서울에서 첫 번째아시아 투어를 시작한다.

오로라 공주가 뱀파이어 청년과 만난다!
새롭게 쓰여진 21세기 버전의<잠자는 숲속의 미녀>

프랑스 작가 샤를페로(Charles Perrault)의 동화로 잘 알려진<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마녀의 저주에 걸려 100년 동안의 긴 잠에 빠진 ‘오로라 공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차이콥스키가음악을 쓰고 마리우스프티파(Marius Petipa)가 안무한발레작은1890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되었고, 이후 120년 넘게 전세계인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 고전 발레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는데 탁월함을 과시했던 매튜 본의 능력은 <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다.
고전 발레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는데 탁월함을 과시했던 매튜 본의 능력은 <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다.그는 차이콥스키의 음악과 이야기의 뼈대만 남겨둔 채, 새로운 안무와 캐릭터들을 창조해 우리 시대의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탄생시켰다. 수동적인캐릭터였던 ‘오로라 공주’를주체적이고 당돌한 말괄량이로 바꾸고, 그녀를 아득한 동화 속 시간이 아닌 21세기의 현실에서 깨어나게 한다. 또한 원작에는 없었던 마녀의 아들 ‘카라독’을 등장시켜 공주를 사랑하는 정원사 청년 ‘레오’와 삼각관계를 만들어낸다. 특히,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등을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뱀파이어 스토리’를 원작과 절묘하게 결합시켜, 100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러브 스토리를 펼쳐낸다.

전작들을 통해 화려한 무대와 아름다운 의상을 선보였던매튜 본은<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 고딕 풍의 화려한 세트와 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관객들에게 시각적인 스펙터클을 선사한다.특히 <백조의 호수>로토니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디자이너 레즈브라더스톤(Lez Brotherston)이 만든 무대와 의상은 요정이 등장하는 아름다운 동화 속 세계와 몽환적인 공주의 꿈 속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때로는 신비롭고, 때로는 미스터리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역대 매튜 본 작품 중 최단시간 매진 기록을 수립한 초대형 히트작,
서울에서 시작되는 첫 번째 아시아 투어!

2012년 런던 새들러스웰스(Sadlers Wells) 극장에서 초연된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공연이 시작되기 훨씬 전부터 8주간의 공연 티켓이 모두 매진되며 이전에 매튜 본 작품들이 세웠던 흥행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어진 2013년 미국 투어 역시 커다란 성공을 거두며 매튜 본에게 LA비평가협회상 3개 부문과 오베이션어워드‘최우수작품상’을 안겨주었다.유럽과 북미에서 열광적인 지지를 받은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2016년 영국 전국 투어를 마치고6월부터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아시아 초연 무대를 가진다. 이후 싱가폴과 중국, 일본으로 투어를 이어간다.

   
▲ 이번 내한공연에는 매튜 본이 이끄는 무용단 뉴어드벤처스(New Adventures) 소속의최고 기량의 무용수들이 모두 참여해 눈부신 앙상블을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내한공연에는 매튜 본이 이끄는 무용단 뉴어드벤처스(New Adventures) 소속의최고 기량의 무용수들이 모두 참여해 눈부신 앙상블을선사할 예정이다.2010년 <백조의 호수> 내한 공연에서 각각‘백조’와 ‘왕자’역을맡았던 크리스트렌필드(Chris Trenfield)와도미닉노스(Dominic North), 2005년, 2007년 <백조의 호수>의 ‘왕자’역으로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었던크리스토퍼 마르니(Christopher Marney), 모델 출신으로 뛰어난 신체조건과 탁월한 테크닉을 보유한라이징 스타 아담 머스켈(Adam Maskell) 등이 함께한다.

무엇보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Billy Elliot)>영국 오리지널 버전에서 최초의 ‘빌리’로출연하며 2006년 올리비에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스타 무용수 리암 모어(Liam Mower)가 출연한다는 사실은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빌리’를 연기하던 귀여운 아역 배우에서 어느덧 성인 무용수로 자라나 2011년 ‘뉴어드벤처스’에 입단한 리암 모어는 본 공연에서‘카라보스’, ‘카라독’, ‘라일락’ 등 주역으로 출연해눈부시게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일시: 6월 22일~7월 3일 평일8pm, 주말 2:30pm& 7:30pm
장소: LG아트센터 (지하철2호선역삼역 7번출구)
티켓: VIP 130,000 / R 100,000 / S 80,000 / A 60,000 / B 40,000 won
문의: LG아트센터 (02)2005-0114
www.lgart.com

   
▲ 매튜 본의 댄스 뮤지컬 '잠자는 숲속의 미녀'
시놉시스

옛날 어느 왕국에 간절히 아이를 바라던 왕과 왕비가 살았다. 어둠의 마녀의 도움으로 이들은 공주를 갖게 되지만 그만 마녀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을 잊어버린다. 분노한 마녀는 장차 공주가 자라나 장미가시에 손을 찔리면 영원히 잠들게 될 것이라는 저주를 내린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마녀는 쓸쓸히 죽음을 맞이하고 그녀의 저주 역시도 잊혀진다. 아름다운 아가씨로 자라난 오로라 공주는 정원사 청년 레오와 사랑에 빠져 몰래 데이트를 즐긴다. 공주가 성년을 맞이한 어느 여름날 왕실에서 축하 파티가 열리고, 발랄하게 정원을 뛰어다니던 공주는 어느 낯선 남자와 마주치게 된다. 신비로운 그의 마력에 이끌린 공주는 그만 그가 건넨 검은 장미 가시에 찔려 정신을 잃게 되고, 공주를 사랑하는 청년 레오는 깨어날 수 없는 잠에 빠진 공주를 보며 절망하는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