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 교사 '워크숍'

경기도교육청, 과목별 평가방법 및 개선안 공유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7/02 [16:14]

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 교사 '워크숍'

경기도교육청, 과목별 평가방법 및 개선안 공유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7/02 [16:14]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일 성남잡월드 나래울 극장에서 성남, 광주하남, 용인, 양평, 여주, 이천 교육청을 대상으로 ‘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 교사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수행평가 100% 확대 실시에 따른 학생 상시 평가의 인식을 제고하고 평가의 객관성 및 신뢰성 확보하며,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실천으로 교사의 평가 전문성 강화와 학생의 참된 학력을 신장하기 위함이다.

이번 워크숍은 수행평가 100%를 실시하는 과목 교사 및 희망 교사 등이 참가하며, 학생 평가의 방향, 교과(목)별 평가 사례 발표, 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중등 학생평가의 방향’은‘교육과정-수업-평가 운영 실태 및 일체화 방안 연구’와 ‘2018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 읽기’자료를 바탕으로 변화의 흐름에 반하는 교육과정 검토 없이 교과서 진도 나가기, 수업과 무관한 평가, 수업에서 관찰된 학습 성과와 무관한 학생부 기록 탈피 등을 강조하고, 교육과정 재구성, 배움중심수업 실천, 학생 성장 중심으로 평가하고 기록하는 교과 운영 등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중·고교 체육, 음악, 미술, 컴퓨터활용생산 등 과목 교사가 수행평가 100% 실시 사례를 발표하고, 실시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공론화하여 참가자들과 토론하며 평가의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학기에는 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의 사례집을 발간하여 다른 과목의 확대 실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