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위기학생을 위한 상담활동 지원 협약식

성남교육지원청, 을지아동발달센터와 Wee센터 체결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1/25 [00:47]

학교폭력 위기학생을 위한 상담활동 지원 협약식

성남교육지원청, 을지아동발달센터와 Wee센터 체결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1/25 [00:47]

   
▲ 성남교육지원청과 을지대학교 을지아동발달센터와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활동 지원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길)은 1월 18일 을지대학교 을지아동발달센터(센터장 홍은주)와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활동 지원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성남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지역사회의 공동 책임 및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위기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및 교육정보의 공유 및 상담․자문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학교폭력 위기학생 치료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뤄졌다. 

앞으로 성남교육지원청과 을지아동발달센터는 위기학생들을 위한 △정서·발달·행동·언어·학습 등 전인적 발달 지원 △심리검사·심리치료·집단치료 등의 상담 프로그램 제공 △부적응 학생을 위한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가정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부모와 함께하는 가족 상담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케 된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재길 교육장, 김성태 교육지원과장 등 교육청 담당자들과 홍은주 을지아동발달센터장, 김지은 을지대 유아교육학과 교수 등이 참석하여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학교폭력 및 위기학생들에 대한 지원 및 해결책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양재길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 문제 중 위기학생문제와 및 학교폭력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으며, 갈수록 상담수요는 많아지고 상담지원에 대한 일선학교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육청 차원의 지역사회 지원망을 통해 '진단-상담-치유'의 전문컨설팅을 제공하여 학교폭력 감소에 의한 안전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구현을 할 수 있도록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활동 지원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