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판로, 고객을 찾아가는 전시회가 최고

국내 유망전시회 개별 참가 中企 최대 200만원 지원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2/09 [13:50]

중소기업 판로, 고객을 찾아가는 전시회가 최고

국내 유망전시회 개별 참가 中企 최대 200만원 지원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2/09 [13:50]

성남시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시는  ‘국내 유망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사업계획을 확정해 국내 산업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기업에 부스임차료와 장치비, 홍보물 제작비(70%) 등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역경제기여도, 신규참가여부, 기술수준 등을 평가해 이달에 35개사를, 오는 5월에 20개사 선정해 지원한다. 또한, 지원 대상 전시회는 킨텍스, 코엑스, 벡스코 등 국내 전문 전시장에서 개최하는 산업 전시회이다.

단,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세계한상대회, 시니어&장애인엑스포는 성남시 공동관으로 참가하도록 지원할 예정이어서 개별 전시회 참가 지원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올해 개최되는 국내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성남 지역 내 중소기업은 오는  22일까지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snventure.net)를 통해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성남시는 지난해 중소기업 77개사의 국내 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400억원이 넘는 거래 상담 성과를 냈다. 앞으로도 시는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가장 중요한 방법인 각종 전시회에 관내 기업이 참가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하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