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에 ‘공약채택 요구서’ 전달

경기도시장군수協, 도민 의견 반영-35건 공약 요청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3/23 [20:54]

대선후보에 ‘공약채택 요구서’ 전달

경기도시장군수協, 도민 의견 반영-35건 공약 요청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7/03/23 [20:54]

- ‘지방분권 개헌’ 등, 대선 주자들의 공식 입장 물어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김윤식(시흥시장) 회장.
[분당신문]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윤식 시흥시장)는 유력 대선 주자들에게 도내 주민들의 현안과 지역의 숙원사업을 대선 공약으로 채택해 달라고 요청했다.

협의회는 지난 22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대선 공약 채택 요구서’를 각 후보 캠프에 전달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19대 대통령 선거가 50여 일도 채 남지 않은 만큼 현안 각각에 대한 채택 여부 및 검토의견 회신도 촉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협의회는 지난 1월부터 1천300만 도민들의 지역별 현안을 경기도 31개 회원 시군을 통해 청취하고, 공통현안과 지역현안을 분류해 공약화 했다.

공통현안으로는 △지방분권 개헌(협의회) △지방재정 확충(협의회) △기본소득제 도입(성남시)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사회책임시스템 확립(시흥시) △농민지원 및 쌀 가격 안정(여주시) 등 12건이 포함됐다.

특히 ‘지방분권 개헌’과 ‘지방재정 확충’은 김윤식 협의회장(시흥시장)의 임기 시작부터 줄곧 강조해온 것이다. 지방자치제도의 실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제라는 회원시군들의 공감대 속에 협의회 공통현안 중 최우선 순위에 놓았다.

지역현안으로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복원 및 정비사업(수원시)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지원(부천시) △청년자립특화지구 지정(시흥시) 목감천 치수대책 추진(광명시) 등 23건을 요구했다.

이번 요구서는 협의회에서 문재인, 안철수, 안희정, 이재명, 홍준표(가나다 순) 등 예비 후보의 각 캠프에 전달했으며, 이달 31일까지 공약채택 여부 등 검토의견에 대한 회신을 요구한 상태다.

협의회는 각 후보들로부터 검토 의견서가 도착하는 즉시 해당 시군과 공유하고 이후 지역별 정책과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