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문화클럽,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나선다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 위해 협약식 맺어...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2/27 [16:17]

사랑방문화클럽,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나선다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 위해 협약식 맺어...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2/27 [16:17]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상임이사 염미연)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안인기)이 지원하는 사랑방문화클럽이 오는 3월 2일(금) 저녁 7시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성남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사랑방문화클럽은 1:1결연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상호발전을 추구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22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Arts Matching Fun'을 운영하게 된다.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시설 6곳과 사랑방문화클럽 6곳의 협약이 진행된다.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청소년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하며 성실하게 동 사업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문화예술전문지도자 지원과 육성,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에 필요한 제반환경 조성,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발전방안 모색 및 진행 협조, 기타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상호 발전에 기여되는 사항 등의 내용으로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시설 6곳과 사랑방문화클럽 6곳의 협약이 진행된다.

사랑방문화클럽 김용우 위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우리가 갖고 있는 문화적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단순 기량교육을 지양하고 청소년들에게 감성적 창의성 중심의 공공 시민교육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임을 밝히며,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염미연 상임이사는 ‘청소년의 감수성을 키우는 예술교육이 좋은 처방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재능기부에 동참하는 사랑방문화클럽 측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 운영될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Arts Matching Fun'은 성남지역의 시민 문화예술클럽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 및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크며, 지역 특화된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형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은 진행과정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효과 분석 및 문제점 도출을 통해 장기적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